본문 바로가기

정보

콜라겐 부족현상 자가 테스트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콜라겐 부족현상 자가 테스트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요즘 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콜라겐이 부족하면 몸에서 생기는 변화 자가테스트와 콜라겐보충에 효과적인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섬네일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닭발족발사진

콜라겐을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돼지 족발이나 닭발 등을 먹으면 되는데요, 물컹하고 쫀득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이 부위가 바로 콜라겐입니다. 콜라겐은 우리 몸의 피부, 뼈, 관절, 머리카락 등 다양한 부위에 영향을 주는 단백질을 말합니다. 

 

특히 피부 진피층의 90% 이상이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콜라겐하면 '피부에 좋다'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콜라겐은 관절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콜라겐은 20대가 지나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는데요, 40대를 기점으로 눈에 띄게 줄어들어 50대 이후 부터는 관절 관련 통증이 증가하게 됩니다. 나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의자에서 일어날 때나 바닥에서 일어날 때, 계단을 오를 때 등 무릎과 손목 등에서 뚝뚝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것을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이런 것들은 콜라겐 부족현상 중 하나입니다.

접시에 담긴 닭발접시에 담긴 족발족발과 수육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과 콜라겐 부족이 결합한 시너지 효과로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정도로 관절이 부담스럽고 피부의 탄력이 눈에띠게 사라집니다.

 

그렇다고 아무 콜라겐을 먹어야 하는건 아닙니다. 몸에 흡수가 잘 되는 콜라겐을 골라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어떤 콜라겐을 골라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동물성 콜라겐 VS 저분자 피쉬콜라겐

 

콜라겐_효과_그래프
출처 : 생방송 오늘 저녁

 

위 사진은 생방송 오늘 저녁에 방영되었던 돼지족발인 육류콜라겐과 생선에서 추출하는 피쉬콜라겐의 체내 흡수율비교입니다. 실험 결과 육류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은 2% 였지만 피쉬콜라겐은 무려 85%나 흡수되었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온 이유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입자가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으로 매우 작기 때문에 별다른 여과없이 바로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생방송_오늘_저녁_콜라겐_방송_내용
출처 : 생방송 오늘 저녁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펩타이드 대표적인 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 노화 방지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12주 간 지속적으로 섭취한 그룹의 피부노화 상태를 조사한 결과 [진피 치밀도 10.36배 증가], [표피 수분량 14.61배 증가] , [피부 주름  11.2배 증가] 효과가 있었습니다.

파란색 물고기 화려한 물고기

(2) 발 뒤꿈치 각질 제거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12주 간 지속적으로 섭취한 그룹의 발 뒤꿈지 각질 및 갈라짐 변화를 조사한 결과 참가인원의 91%가 발뒤꿈치 개선효과를 보였습니다.

 

(3) 관절 통증 및 신체 활동 개선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6개월 간 지속적으로 섭취한 그룹의 관절 통증 정도를 조사한 결과에서 참가인원 모두 관절 통증이 감소하고 신체 활동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대구 물고기붉은색 물고기

 

(4) 근육 강화 및 혈관질환 개선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꾸준히 섭취한 그룹의 근육과 혈관질환 여부를 조사한 결과 참가인원 대부분에게서 근육의 기능이 강화되고 혈관질환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콜라겐 부족현상 자가테스트

 

40이 넘었다고 어느 한순간 갑자기 콜라겐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몸은 어떤 변화가 있을 때면 미약하게라도 신호를 꾸준히 보낸다고 합니다. 우리 몸이 보내는 콜라겐 신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잇몸이 약해지고 아프다.
  2.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늘어졌다.
  3. 관절의 통증이 심해졌고 뼈가 약햐진것을 느낀다.
  4. 화장실 가는 횟수가 늘었다.
  5. 소변을 참기 힘들어졌다.
  6. 피부가 칙칙해졌다.
  7. 잡티가 눈에 띄게 많아졌다.
  8. 상처가 생기면 잘 아물지 않는다.

위의 내용 중 4개 이상이면 콜라겐 부족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상 콜라겐 부족현상 자가 테스트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추천 - 어떤 걸 사야 할까?

 

저분자 피쉬콜라겐 추천 - 어떤걸 사야할까?

지난 포스팅에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

goodday1021.tistory.com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과 함께 먹으면 좋은 '비오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과 함께 먹으면 좋은 '비오틴'

어류 콜라겐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이제는 많이 들어서 익숙해진 이름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방송에서도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