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저분자펩타이드 피쉬콜라겐 주의사항

저분자 펩타이드 피쉬콜라겐 주의사항 지난 포스팅에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알수 있으실 겁니다. 포스팅내용을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을 드셔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중 나와있는 수많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중에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달고 있는 것은 3.6%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96.4%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건강기능식품 마크

건강기능 식품은 식품 의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합니다. 특별한 기능을 인정받은 원료를 통해 생산한 제품으로 일정한 섭취량과 섭취 방법이 정해져 있는 의약품입니다.  관련한 내용은 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해썹 & GMP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해썹 & GMP

시중에 나와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식자재들은 식약처에서 인증하고 있는 여러 가지 마크를 달고 있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기준으로 마크를 달고 있는지 헷갈리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goodday1021.tistory.com

(2) 분자 크기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 육류 콜라겐보다 좋은 이유는 분자가 작아서 흡수율이 월등하기 때문입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도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에 따라 분자의 크기가 다른데요, 이미 골라놓은 몇 가지 제품 중에서 최종 결정을 하시는 것이라면 분자 크키가 가장  낮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습니다.

그 이유는 콜라겐의 경우 단 100da에도 흡수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시중에는 5000~ 300Da까지의 다양한 콜라겐이 있는데 분자 크기를 정확하게 확신하시려면 객관적으로 검증된 시험성적서와 WCS표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합성 첨가물

 

옛말에 몸에 좋은 약이 입에 쓰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사회는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말이 더 어울리게 변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의약품들에는 합성 첨가물인 합성감미료와 합성 착향료를 사용하여 맛과 향을 좋게 만들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이런 제품들은 안정성을 확실하게 보장받을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원재료 그대로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화학 부형제

화학 부형제는 한동안 논란의 중심이 되기도 했습니다. 화학 부형제란 쉽게 말해 알약에 반짝반짝하게 코팅되어 있는 물질을 말하는데요,

목 넘김을 쉽게 하거나 손에 이물질이 묻지 않게 하기 위해 첨가되는 물질로 대표적으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롤로오스' 등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원가 절감을 위해 이 불필요한 제품을 첨가하는 곳이 적잖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은 오래 복용하게 되면 폐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어 건강제품을 먹는대도 불구하고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오히려 더 안 좋아질 수가 있습니다.

 

이런 제품이 첨가되어 있다면 꼭 배제하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5) 복용 시 주의점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하루 섭취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mg입니다.

 

또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생선에서 추출하는 물질을 원료로 제작하기 때문에 생선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정리

우리가 영양제를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① 연예인이 선전하니깐

② 대형몰에서 판매하니깐

③ 유명 홈쇼핑에서 판매하니깐

④ 혹은 지인이 먹고 효과를 봤다고 하니깐.

 

하지만 내 몸이 필요해서 비싼 돈 주고 사 먹는데 제대로 된 효과를 봐야 하지 않을까요? 귀찮더라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