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와일드 망고 씨앗가루 다이어트

오늘 소개할 다이어트는 얼마 전 몸신에서 방영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와이드 망고 씨앗가루 다이어트입니다. 저는 와일드 망고는 처음들어보는 과일인데요, 와일드 망고란 무엇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와일드_망고_사진

와일드 망고란?

일명 야생 망고, 부쉬 망고, 아프리카 망고라고 불리는 와일드 망고는 아프리카 열대 우림에서 자생하는 나무 열매입니다. 씨앗의 크기가 과육의 절반을 차지하는 와일드 망고는 특히 씨앗 속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육보다는 씨앗을 먹는 열매로 유명합니다. 그렇다고 씨앗을 씹어 먹는 것은 아니고 씨앗을 가루형태로 만들어 음식에 섞어 섭취하면 됩니다.

1. 와일드 망고 효과

(1) 다이어트 

와일드 망고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조절하여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체지방을 분해를 하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과 포만감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균형을 맞춰야 식욕을 억제하고 원활한 체지방 분해를 할 수 있습니다. 두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배가 불러도 계속 먹게 되고 간신을 지속적으로 찾게 되어 원하지 않아도 비만체형으로 변하게 됩니다.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 효과 임상실험 결과 참가자 전원에게서 체지방이 감소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실험은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10주 동안 52명에게 섭취시켰고 그 결과 체중은 평균 12.8kg 감소, 허리둘레 16.19cm 감소, 체지방 6.3% 감소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증가하여 살이 빠지는 체질로 점차 변했습니다.

 

(2) 비만 합병증 예방 및 완화

와일드 망고의 효과는 이뿐 만이 아닙니다. 3高라고 불리는 비만 합병증(고혈압, 고지혈증, 고혈당)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위의 실험과 같은 기간 동안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섭취한 과체중 그룹을 살펴보면 체지방이 평균 18.4% 감소, 총 콜레스테롤 26% 감소, 나쁜 콜레스테롤(LDL) 27% 감소, 혈당이 32% 감소하여 전반적으로 질병의 위험에서 조금씩 벗어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2. 와일드 망고 섭취 방법

(1) 와망 스파클링

몸신에서 알려준 방법은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일드 망고 스파클링 주스입니다.

준비물 : 탄산수 200ml,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 300mg(0.3g)

만드는 방법 : 분량의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탄산수에 골고루 섞어 섭취합니다.

(2) 시리얼

분량의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시리얼에 섞어서 먹습니다.

(3) 샐러드

분량의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샐러드에 뿌려서 먹습니다.

(4) 요플레

분량의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요플레나 우유에 섞어서 먹습니다.

 

3.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 주의사항

와일드 망고 씨앗가루 섭취시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 식품 인증 마크여부와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 임산부, 수유부, 씨앗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하며 일일 권장량인 3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와일드 망고 씨앗가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다이어트 제품이라 해도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이 동반되지 않으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