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익준 송화 핑크빛! 회차별로 정리한 슬의생 달콤모드♡

즐거울 일 하나 없는 요즘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는 낙으로 살고 있습니다. 시즌 1부터 간질간질하던 익준과 송화가 드디어 핑크빛 모드를 장착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차별로 익준 송화의 핑크빛 기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1화. 송화의 거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에서 익준은 송화가 있는 강원도로 찾아가 고백을 했습니다. 그리고 결론 없이 시즌 1이 막을 내렸는데 시즌2가 시작하면서 익준의 고백에 송화가 대답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송화의 대답은 "고백하지 마!"였고 익준의 표정도 씁쓸해지고 보고 있는 저도 가슴이 쿵했습니다. 

 

2화. 널 챙겨주는 사람은 나야 나!

그렇게 두 사람의 핑크빛 기류는 사라지는구나 했는데 시즌2부터 조금씩 분위기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수술을 하느라 피곤했던 송화는 잠깐 잠이 들었고 강릉으로 가야 했기 때문에 커피를 사러 갔지만 이미 카페는 문을 닫았습니다. 허탈하게 차로 갔는데 짜란! 누군가 다정하게 커피를 챙겨놓았습니다. 아마 익준이겠지요? 아직 커피를 가져다 놓은 사람이 누군지 나오지는 않았고 역대 tvN 드라마들을 보면 반전이 많았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제발 익준이었으면 ^^

3화. 자각하는 송화

두 사람의 핑크빛 기류가 생기게 되는 결정적인 장면은 바로 3화에 나옵니다. 아마도 송화의 마음을 송화 스스로가 자각하는 장면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유명 바이올리니스트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낸 송화는 환자의 엄마로부터 아들을 소개받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의 오빠로 깜짝 출연한 이규형이 자신의 연애 이야기를 털어놓는데 상황이 송화와 익준과 똑같습니다. 

 

 

그저 친구인 줄만 알았던 오랜 친구의 고백, 그리고 자신의 마음을 뒤늦게 자각하고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사람이 되었다는 이야기. 그리고 송화에게 묻습니다.

"그 친구랑 같이 있으면 항상 기분이 좋아요. 교수님도 그런 사람 있으세요?"  

때마침 지나가며 장난을 치는 익준, 그리고 그 모습에 즐거워하는 송화. 

4화. 우리 둘이서

4화부터는 본격적으로 두 사람이 함께하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사랑의 떡볶이 회동에서 정원은 겨울과, 석형은 민하와 꽁냥꽁냥 해서 몹시 불편한 익준입니다. 때마침 전화 온 송화에 '나 굶을 거야'하고 일어나는 익준.

시즌1과 시즌2를 통틀어 지금까지 이렇게 두 사람이 함께 산책을 하는 장면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4회 차에서는 두 사람이 산책을 하는 장면이 전반에 1번, 후반에 1번 나옵니다. 너무나 자연스러운 두 사람의 모습에 보는 내내 흐뭇합니다.

송화 역을 맡은 전미도는 실제로는 뮤지컬 배우입니다.

하지만 극 중에서는 대단한 음치로 나옵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은 병원 앞에서 큰소리로 젝스키스의 '커플'을 불러젖힙니다.  익준은 난감해하면서도 송화가 노래를 다 마칠 때까지 곁을 떠나지 않고 지키면서 마무리 박수까지 쳐줍니다.

5. 너의 곁에

5화에서도 두 사람의 모습은 달달합니다. 갑자기 노래를 부르겠다고 선언하는 송화. 친구들은 긴급회의에 들어갔고 송화는 건너편에서 결과를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때 익준이 화장실 가겠다며 게다리 걸음으로 걸어가는데 그 모습을 보고 송화가 왜그러냐고 묻습니다. 

익준은 대게를 먹었기 때문에 대게처럼 걷는것이다라고 말하고 송화는 환하게 웃습니다.  초조해하는 송화에게 웃음을 주기 위한 익준의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서울로 복귀하는 송화. 전날부터 아들 우주에게 헌 친구도 온다며 좋아하던 익준은 아침부터 송화를 만나러 갑니다. 송화를 만나러 다른 친구들도 모두 왔지만 익준과의 분위기는 세상 달달합니다. 두 사람은 생명(?)을 상징하는 밥을 먹으러 가고 비를 좋아하는 송화를 위해 익준은 밥을 빨리 먹고 중앙정원에서 비 구경을 하자고 합니다.

6. Falling In Love With You

6화까지 익준은 거의 송화방에서 살다시피 합니다. 이날도 주인 없는 송화방을 혼자 지키다가 아들 우주에게서 전화가 옵니다. 우주는 자신의 여자 친구 모네 가족이 캠핑을 간다며 익준에게 캠핑을 가자며 조릅니다.

익준은 '매미가 울 때' 가자고 하지만 우주는 너무 늦다고 하고, 옆에 있던 송화가 '매미가 탈피할 때'라고 말합니다. 익준은 아이가 탈피를 어떻게 아냐고 하지만 우주는 찰떡같이 알아듣고 매미가 탈피할 때 꼭 가자고 합니다. 놀란 익준은 아직 멘사 가입을 못했다고 하자 송화는 웃으면 "알았어~내가 알아볼게"라고 합니다.

 

※ 매미 탈피시기는 이전 포스팅으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

2021.07.23 - [정보] - 매미 탈피 시기, 슬기로운의사생활 캠핑시기

 

매미 탈피 시기, 슬기로운의사생활 캠핑시기

이번 주 슬기로운 의사생활 보셨나요? 익준의 아들 우주는 여자 친구 모네 가족이 캠핑을 간다며 아빠 익준에게 전화를 걸어 캠핑을 가자고 졸랐습니다. 익준은 매미가 울기전에 꼭 가겠다고 말

goodday1021.tistory.com

 

그리고 7화 예고편에 송화가 익준에게 캠핑을 같이 가자고 하고 마지막장면에는 캠핑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이전에도 송화는 우주를 "우리 우주"라고 하면서 살뜰하게 챙겼으니 아마도 익준, 송화, 우주가 함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99즈의 사랑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윈터가든 커플을 비롯해서 석형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민하에게 익숙해져 가고 있습니다. 아직 준완의 슬픈 이야기가 있지만 익순이 계속 출연하는 것으로 봐서는  상태가 심각해진 익순이 수술을 받으러 서울에 올라오면서 재회하고 완치하면서 두사람이 연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은 익준과 송화부터 해피엔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나 기다리는 7화는 아쉽게도 결방입니다. 시간을 건너 빨리 8월 5일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