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킹덤 아신전 몇부작일까? 넷플릭스 스페셜 감상리뷰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킹덤 스페셜 에피소드 아신전이 개봉했습니다. 아신전에는 전지현이 주인공을 맡아 화제가 되었는데요 넷플릭스 킹덤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감상 리뷰와 몇 부작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신전은 킹덤1, 2의 전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비를 만들어내는 생사초가 어떻게 발견되었고 어떻게 궁궐에까지 들어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줄거리 (스포있음)

우선 아신전의 아신은 전지현 이름입니다. 아신이 살고 있는 마을은 번호 부락. 번호부락 사람들은 여진족이지만 100년 전부터 조선땅에 살며 조선인에게도 여진족에게도 가장 천한 취급을 받고 있는 성저야인입니다. 조선에 충성을 다하지만 항상 이용만 당하고 있는 번호부락사람들. 그래도 언젠가는 벼슬이 내리고 조선에 안정적으로 안착해서 사람다운 삶을 살아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신의 엄마는 병세가 위중합니다. 그래서 아신은 출입 금지구역인 폐사군에 들어가 산삼을 찾습니다. 그러다가 시즌1.2에도 출연한 생사초, 바로 좀비를 만들어내는 죽은사람을 살린다는 꽃을 발견합니다. 

한편, 어영대장 민치록(박병은)은 북방에 머물며 아이다간이 이끄는 북방의 여진족 파저위의 동태를 살피고 있습니다. 그런데 엄연한 조선땅, 그것도 폐산군에서 여진족 15명의 시신이 발견됩니다. 그리고 시신 속에서 민치록은 조범일(정석원-혜원 조 씨 가문이자 킹덤1.2의 중전의 오빠, 류승룡의 아들)의 갓끈을 발견하게 됩니다.

[여진족 만 명이 모이면 천하가 위험해진다]

어영대장 민치록은 이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번호부락으로 찾아가 번호부락의 대장이자 아신의 아빠에게 강을 건너 여지족 마을에 가서 여진족이 호랑이에게 죽은것라고 소문을 내라고 합니다. 아신 아빠는 밀정(첩자)입니다.

그리고 조선에서는 호랑이 사냥 흉내만 내려고 하는데 진짜 호랑이가 나타나 사람들을 죽입니다. 이 호랑이는 초반에 생사초를 먹은 좀비 노루를 잡아먹어 좀비로 변한 호랑이입니다.

여진족 파저위에서도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호랑이 몰이꾼 사이에 밀정을 숨겨두었고 좀비 호랑이의 정체를 파악합니다. 하지만 조선의 땅에서 여진족이 죽었기 때문에 피의 복수를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날 밤 번호부락에 파저위가 쳐들어와 모두를 몰살시킵니다.

홀로 폐사군에 갔다가 늦게 귀가하는 바람에 살아남게 된 아신. 어영대장 민치록을 찾아가 시키는 모든 일을 할 테니 자신 부족의 복수를 해달라고 합니다. 1년, 2년, 아니 10년 20년이 걸려도 좋으니 그들의 눈에서 피눈물이 나게 해달라고 하고 민치록은 아신을 거둡니다.

아신은 이곳에서 온갖 궂은일을 하며 식모보다 더 한 대접을 받으며 꿋꿋하게 버팁니다. 홀로 활연 습도 하면서 완벽한 궁수로 거듭나게 됩니다.

민치록이 아신 아빠에 이어 아신까지도 열심히도 부려먹습니다. 강 건너 파저위의 동태를 살피는 밀정까지 하게 되는 아신. 그러던 어느날 파저위 막사로 동태를 살피러 들어갔다가 죽은 줄만 알았던 아빠를 발견하게 됩니다. 밀정으로 파저위의 처단을 받았던 아빠는 손발이 잘린 채 간신히 목숨만 연명하며 짐승보다 못한 대접을 받고 있었습니다. 눈물을 쏟으며 자신을 구출하려는 아신에게 제발 죽여달라고 합니다.

그렇게 아빠를 보내고 돌아오는 길, 어명을 받고 남방으로 내려가는 민치록의 군사들 사이에서 조범일의 화살촉을 보게 됩니다. 일전에 폐사군에서 몰살을 당한 여진족의 시신에 받혀있던 화살촉입니다. 

이일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걸 알게 된 아신. 민치록이 남방으로 내려간 틈을 타 민치록이 어명을 보관하고 있던 장을 열고 민치록의 보고서를 보게 됩니다. 그곳에는 여진족의 몰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상사는 성저야인 부락 하나를 희생시켜서 잘 마무리했다는 이야기가 적혀있습니다.

사실, 호랑이 사냥에서 파저위와 대립하던 민치록은 번호부락에서 진상품으로 올리는 가죽공예품을 던지며 "너희들의 형제가 죽은 곳에 이것이 떨어져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게 파저위가 번호부락을 공격하게 된 것입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아신. 피의 복수를 시작합니다. 매일 밤 자신을 겁탈하려던 군졸을 죽인 뒤 생사초로 되살려 좀비로 만듭니다. 좀비의 발생으로 인해 군막의 군사들은 모두 좀비로 변하게 됩니다.

아신의 지붕 위에서 이 모든 모습을 지켜보며 도망가거나 숨어있는 군사들은 활로 맞춰 죽입니다. 가까스로 살아남은 군사 한 명이 지붕으로 올라오려 하자 손에 화살을 맞혀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좀비들을 유인합니다. 그리고 불 질러 버립니다.

아신의 복수 대상이 파저위에서 조선까지 추가된 상황! 아신은 대륙에서 돌아오던 사신단에게 부작용은 쏙 뺀 채 사람을 살리는 풀이라며 생사초를 넌지시 전합니다. 그리고 그 생사초는 한양으로 향하게 됩니다.

아신은 생사초를 이용하여 번호부락의 모든 사람들을 살렸습니다. 그것도 좀비로 말입니다. 발목은 쇠사슬에 묶인 채 아신을 향해 울부짖은 좀비 떼들, 아신은 산사람들 먹잇감으로 던지며 "조선과 여진에 살아있는 생명을 모두 죽인 뒤 당신들 곁으로 가겠다"라고 말합니다.  

마지막 장면,

넓은 벌판에서 아신은 아이다간을 향해 활을 겨누며 끝이 납니다. 

아신전 몇 부작?

스페셜 에피소드이기 때문에 아신전의 두 번째 이야기는 없습니다. 대신에 킹덤 2 마지막 장면에서 왕세자 창(주지훈)과 서비(배두나)가 이 모든 문제의 시작인 아신을 만났기 때문에 결국 세 사람이 합심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넷플레스 킹덤 스페셜 에피소드 아시전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