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정용 수영장 베스트웨이 장단점, 베파크 말고 옥파크!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는 너무 더운 날이면 물놀이가 딱이지만 수영장을 갈 수가 없으니 요즘은 '베파크'라고 해서 우리 집 베란다 수영장이 인기입니다. 그래서 관련 수영풀장이 품절 대란이 나기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어렵게 구한 베스트웨이 옥파크입니다.

베스트웨이 수영장 풀 

길이 221 X 150 X43 / 금액 87,430원

이런 풀장은 인텍스와 베스트웨이가 유명합니다. 저는 인텍스는 구할 수가 없어서 베스트웨이로 검색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이 품절인데 딱 이 사이즈 하나만 구할 수 있어서 냉큼 결제를 했습니다. Q&A를 보니 배송 문의가 대부분이라 포기하고 있었는데 다행히도 3일 후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베스트웨이 수영장풀 구입처는 11번가였습니다.

조립하는 방법

저희는 할머니 댁 옥상에서 옥파크를 열예 정이지만 우선 사이즈를 가늠해 보기 위해서 집에서 먼저 프레임만 설치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에는 알집매트(240X140)와 사이즈를 비교해 보았으니 사이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면 사진처럼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먼저 제일 굵은 폴대와 코너 부분인 파란색 부품을 연결시켜줍니다.

굵은 폴대의 구멍 부분과 파란색 코너 부분의 구멍을 잘 맞춰준 뒤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 못으로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파란색 못은 들어갈 때는 엄지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쉽게 들어가지지만 뺄 때는 상당히 힘듭니다. 이 부분은 요령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짠, 프레임만 완성했습니다. 알집매트(240X140)를 조금 넘는 사이즈이며 생각보다 매우 큽니다.

저희는 베파크가 아니라 옥파크를 열었습니다. 바닥에 매트를 하나 깔고 그 위에 베스트웨이 사각풀을 설치했습니다. 프레임만 조립할 때는 어렵지 않았는데 풀장과 함께 설치하려니 생각보다 폴대가 잘 껴지지 않아서 고생을 했습니다. 그래도 펌프질 하는 것보다는 쉽게 끝낸 것 같습니다.

한쪽에서는 고기를 굽고 한쪽에서는 물놀이를 하고 한쪽에서는 음악이 나오고. 세상 부러울 것이 없는 여름휴가였습니다.

 

베스트웨이 장점 

1. 가장 큰 장점은 사이즈입니다! 사이즈가 막강합니다. 아이 2명이서 튜브 타고 놀이해도 넉넉하고 수영, 배영, 잠수 다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튜브 4개는 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보관이 용이합니다. 넉넉한 사이즈에 비해 보관할 때 부피가 크지 않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습니다.

 

베스트웨이 단점

1. 사실 단점이라고 보기보다는 익숙함의 부족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 폴대랑 풀장을 연결할 때 힘듭니다. 잘 끼워지지 않고 요령이 없어서 버벅거리게 되고 고정 못 빼기가 힘듭니다.

2. 바닥에 매트가 없기 때문에 바닥에 폭신한 재질의 매트를 꼭 깔아주셔야 아이들이 다칠 위험이 없습니다. 저희 딸은 자꾸 뒤집기를 해서 좀 두툼한 매트로 깔았습니다.

 

이상 베스트웨이 사각풀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