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서유기] 강호동 쭈파게티 와 파김치 레시피

지난주에 신서유기 보셨나요? 마지막 캠핑에서 가장 핫했던 장면은 강호동이 쭈파게티만드는 장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그 맛인데 캠핑장에서의 먹방이라니. 아는 맛이라 더 무서운 쭈파게티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강호동 쭈파게티

이번 캠핑의 첫 번째 요리는 라끼남에 빛나는 강호동의 쭈파게티 입니다. 레시만 생각하고 이름을 정하지 못했던 신美팀(강호동, 이수근, 안재현)은 강호동의 유행어에 영감을 얻어 쭈파게티라는 이름을 만들어 냈습니다. 신서유기 멤버 전원의 박수갈채를 받았떤 쭈파게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재료

식용유, 파채, 짜파게티, 고춧가루, 깨, 파김치

1. 달궈진 웍에 식용유를 충분히 부어준 뒤 얇게 썬 파채를 가득 넣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2. 물은 200ml 두병을 넣은 뒤 후레이크도 넣어줍니다.

3. 물이 끓어오르면 짜파게티 면을 넣고 짜파게티 수프도 넣어줍니다.

※ 쭈파게티에서는 물을 빼내지 않고 그냥 조리합니다. ※

4. 취향에 맞게 고춧가루를 넣어 줍니다.

5. 계란 프라이를 반숙으로 해서 짜파게티 위에 올려줍니다.

6. 파김치와 함께 맛있게 먹습니다.

 

멤버들 모두 엄지 척을 들 정도로 맛있었다고 합니다. 역시 반숙 계란푸라이를 얹은 짜파게티와 잘 익은 김치의 조합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싫어할 수가 없는 맛입니다.  

2. 파김치

어렸을 때는 그렇게도 골라내던 파가 나이가 드니 왜 이리도 달고 맛있는 건지요. 이번 레시피는 쭈파게티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했던 안재현이 싸온 파김치입니다.

오늘의 재료

대파 3줄, 액젓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 생강 조금

 

1.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뒤 액젓을 넣고 1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 파김치의 경우 소금 대신 액젓으로 절임을 해줍니다. 액젓으로 간을 해주면 감칠맛이 더 살아납니다.

2. 고춧가루 2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 생강 조금을 넣어 양념을 만들어 놓습니다.

3. 대파가 적당히 저려서 숨이 죽으면 2번의 양념을 넣어줍니다.

4. 양념이 골고루 벨 수 있도록 잘 섞은 뒤 통에 넣고 익혀주면 됩니다.

 

파김치는 씹을수록 달큼한 파향이 올라와 감칠맛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흔히 해 먹는 쪽파김치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가끔 해놨다가 고기 먹거나 짜파게티 먹을때 곁들이면 환상의 짝꿍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