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예인 다이어트] 소유 두부파스타 & 로메인 샌드위치 레시피

지난 포스팅은 소유의 다이어트였습니다. 6주간 총 6kg을 감량하고 주차마다 변화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6kg 감량 만으로도 엄청난 몸매의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소유가 만들어 먹었던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로메인_샌드위치_사진

1. 로메인 샌드위치

로메인?

로메인이란 상추의 한 종류로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즙이 많아 샐러드용으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로메인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심장병과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월경증후군이나 생리불순을 완화시켜주는 작용도 합니다.

오늘의 재료

로메인 상추, 치즈, 땅콩잼, 토마토, 아보카도, 닭가슴살, 계란푸라이

로메인_샌드위치_만드는_사진

  1. 테이블에 로메인 샌드위치를 감싸 줄 매직랩을 깔아줍니다.
  2. 로메인 상추를 깔아줍니다.(빵을 대신하는 것이므로 얇게 깔면 안됩니다.)
  3. 치즈를 올리고 땅콩잼을 발라줍니다.
  4. 슬라이드 한 토마토와 아보카도,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5. 계란후라이를 올린 뒤 로메인으로 덮어줍니다.
  6. 로메인 샌드위치가 흔들리지 않게 단단히 랩으로 감싸 줍니다.

2. 두부면 파스타 (500kcal)

두부

두부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두부 속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 촉진을 시켜 갱년기 여성들의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소화를 촉진시키고 변비를 예방하며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매일 식단에 두부반찬이 올라온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재료

두부면, 두부, 양파 반개, 새송이 버섯 반개, 마늘 슬라이드, 청양고추(취향껏) 

두부면_파스타_만드는_사진

  1. 팬에 코코넛 오일을 둘러줍니다.(코코넛 오일은 일반 오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지만 뜨거운 불에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2. 양파와 마늘을 볶아주고 갈색빛이 돌면 버섯을 넣어줍니다.
  3. 두유 150ml를 넣은 후 꾸덕해질 때까지 조려줍니다.(소유가 넣은 두유는 매일 두유 식이섬유입니다.)
  4. 닭가슴살을 넣고 청양고추와 소금, 후추는 취향껏 첨가해줍니다.
  5. 두부면을 넣은 뒤 잘 섞은 후 접시에 담아줍니다.

로메인 샌드위치는 바로 해 먹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재료들의 조합이 좋아서 빵이 없다고 전혀 아쉬운 맛은 아니었습니다. 두부면 파스타는 아이들 간식으로 두유를 야금야금 다 먹어서 아쉽게도 유통기한이 지나 버렸습니다. 다음 잘 볼 때 다시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포스팅하면서 느낀 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려면 '부지런해야겠다!'입니다. 오늘도 귀찮아서 굶고 있으면서 '나는 다이어트 중이다'라고 세뇌시키고 있는 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