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슬기로운 의사생활 2 11화 리뷰 - 익준송화 연인되다!

드디어 시즌2 11화 만에 익준과 송화가 연인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석형과 민하도 연인 사이가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11화를 익준과 송화를 중심으로 리뷰해보겠습니다.

예상한 것처럼 지난 회 퍽치기 사고의 율제병원 40대 의사는 익준이었습니다. 익준의 사고소식에 송화가 한걸음에 달려오고 송화가 온다는 소식에 익준의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송화는 오자마자 익준의 손을 잡고 그 모습을 본 광현이 의아하게 송화를 쳐다봅니다. 

하지만 송화는 광현의 시선을 느낄 여력이 없습니다. 오로지 익준의 상태에 온 정신이 팔려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히도 익준은 의식은 괜찮았지만 이틀 정도 중환자실에서 상태를 지켜보기로 합니다.

병원에 모두 모인 구구즈, 친구들은 번갈아 가면서 익준을 간호하자고 하지만 송화는 "내가 그냥... 계속 옆에 있을래. 그렇게 하자!"라고 말합니다.

익준은 상태가 호전되어 일반 병실로 올라오게 되고 창원에서 익순이도 올라옵니다. 익순은 자신이 온 것도 모른 채 알콩달콩 깨가 쏟아지는 익준과 송화를 보고 몰래 병실을 나옵니다. 때마침 준완이 오고 병실에 들어가려는 준완을 붙잡습니다.

익순 : 오오~ 들어가지 마요. 지금 둘이 깨가 쏟아져요

준완 : 누구랑?

익순 : 송화 언니요. 두 사람 언제부터 사귄 거예요?

준완 : 안 사귀어. 둘이 원래 잘 놀아.

익순 : 저 분위기가 어떻게 안 사귀는 거예요?

병실에 들어온 준완은 깨 볶는 두 사람의 모습에 어안이 벙벙합니다. 

송화는 꽤 어려운 수술을 앞두고 있고 익준은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 창원으로 2주 동안 휴가를 갑니다. 

수술을 앞둔 송화의 얼굴은 근심 걱정이 가득하고 그 모습에서 익준은 눈을 떼지 못합니다.

어려운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송화! 방으로 돌아오면서 익준에게 전화를 겁니다.

송화 : 도착했어? 아직 아니겠다. 기차 안이지?

익준 : 잘 끝났어? 어떻게 됐어?

송화 : 잘 끝났어~

익준 : 아~ 너무 잘됐다! 고생했어!

송화 :  자랑하고 싶어서 전화했지~ 지금 어디쯤이야? 대전?

 

송화가 방문을 열었는데 익준이 책상에 앉아있습니다.

 

익준 : 고생했어~ 진짜! 내가 잘할 줄 알았어!

송화 : 안 갔어?

익준 : 어~ 너 너무 걱정하길래 얼굴 보고 갈려고 기차 시간 바꿨어!

집으로 돌아가는 길, 두 사람은 함께 차를 타고 갑니다. 그때 갑자기 천둥이 치더니 송화가 가장 좋아하는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송화는 잠깐 비 구경을 하고 가자고 하고 익준은 커피를 사 옵니다.

그리고 송화가 자신의 마음을 고백합니다.

"익준아! 나 보지 말고 정면 봐! 너 사고 났을 때 나 제일 먼저 든 생각이 뭔지 알아? 고백할걸~ 너 좋아한다고 고백할걸. 이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 그래서 말인데 너 마음 그대로면 우리.. 사귈까?"

 

 

익준의 생일날 송화가 준비한 선물은 모자입니다. 모자에는 송화의 슬픈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데요, 두 사람이 대학생이던 시절 송화는 첫사랑이었던 익준의 생일선물로 모자를 준비했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서로에게 호감이 있었지만 석형이 송화에게 먼저 고백했던 일 때문에 익준은 송화를 멀리했습니다. 

모자는 두 사람의 사랑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처럼 해석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모자를 전해주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사랑을 이루지 못했지만 지금은 모자를 전해주었고 사랑을 이루었습니다. 모자는 익준이 밴드 연습 때 착용하고 있습니다.

 

참, 앞뒤 안 보고 직진하는 민하의 마음을 드디어 석형이 받아주어 두 사람도 연인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민하의 대사가 너무 멋졌습니다.

석형 : 내가 이상한 사람이면 어떻게 하려고 옆도 안 보고 뒤도 안보고 그래?

민하 : 그러면 어쩔 수 없죠. 팔자려니 해야죠. 근데 교수님! 저는 좋은 사람이에요. 저는 교수님이 지금 알고 계신 것보다 훨씬 좋은 사람이니깐 저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지금 사귀는 거 맞죠? 저 좋아하시는 거 맞죠?

석형 : 좋아해. 나도 너 좋아. 그러니깐 이제 그만 고백해!

마지막 1회 만을 남겨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시즌3 적극 찬성입니다!!

 

2021.09.01 - [정보] - 슬의생 11화 예고 - 퍽치기 피해자는 익준일수밖에!

 

슬의생 11화 예고 - 퍽치기 피해자는 익준일수밖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11화 예고에서 퍽치기 피해자로 율제병원 40대 의사가 응급실로 실려오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잘 나가는 슬의생에 퍽치기라니! 그런데 이 사건이 익준과 송화의 사랑을 이어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