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흡수율 좋은 오메가 3 - 초임계 rTG

오메가3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메가 3에도 종류가 많아 어떤 오메가 3를 먹는 것이 효과적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낮은 온도에서 추출한 초임계 rTG 오메가 3가 가장 흡수율이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3

혈행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오메가 3는 고등어와 참치, 연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체내에서 자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로 반드시 섭취해주어야 하는 필수지방산입니다. 그런데 평균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섭취하는 음식물에는 오메가 3 하루 권장량의 1/2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따로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초임계 rTG 오메가 3

1세대 : TG형 오메가 3

- 지방산의 연결고리인 글리세롤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지방산까지 흡수하게 되는 단점이 있음.

2세대 : EE형 오메가 3

- 글리세린 대신 에탄올을 이용한 오메가 3로 불포화지방산과 잘 어울리지만 인위적인 합성으로 인해 체내 흡수율이 떨어짐.

3세대 : rTG오메가 3

- 천연 글리세롤을 이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함량과 순도를 보완한 가장 이상적인 오메가 3

※ 초임계 rTG 오메가 3 ※

- 고온으로 오메가3를 추출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되거나 변질될 위험이 있습니다. 초임계는 5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추출하는 방식으로 영양손실도 적고 위생적입니다.

효능

1. 심 뇌혈관 질환 완화

-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속에 쌓여있는 지방을 녹여주는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혈관 속 지방을 제거하여 혈관의 노화를 막고 실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2. 치매 위험 감소

- DHA와 EPA가 풍부하여 뇌를 활발하게 움직여 기억력과 학습력을 향상시켜주고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에서 알츠하이머 발병위험이 35% 감소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 체내에 쌓이는 과일 중성지방은 신체에 지방이 축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지방의 크기가 커지고 비만체형으로 몸을 변화시키는데 이를 억제하여 지방의 크기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오메가 3를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에서 중성지방의 수치가 20~40% 낮아졌고 6kg감량 효과를 였습니다.

4. 대사증후군 완화

- 비만,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의 사람들에게 오메가 3를 꾸준히 섭취하게 하였더니 혈관 내 중성지방과 대사증후군의 위험도와 혈압이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초임계 rTG 오메가 3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2g입니다. 과다 복용 시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생선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아이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