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샤브 & 볶음밥- 후기

얼마 전에 저희 가족은 지장산 계곡에 다녀왔습니다. 어찌나 물이 차던지 뜨거운 국물이 계속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돌아오는 길에 등촌 샤브칼국수에 들려 칼국수와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고 왔습니다.

2021.08.04 - [정보] - 포천 지장산 계곡 추천- 여름물놀이 완전 딱이야!

 

포천 지장산 계곡 추천- 여름물놀이 완전 딱이야!

수영장을 갈 수 없는 요즘, 더위를 피해서 가끔 계곡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포천에 있는 지장산입니다. 처음 가본 곳인데, 물도 맑고 아이들과 놀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여름 물

goodday1021.tistory.com

등촌샤브칼국수

등촌샤브칼국수

등촌샤브샤브인줄 알았는데 이름이 바뀐 건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채선당을 선호하지만 오늘은 등촌샤브칼국수입니다. 먼저 메뉴표를 볼까요?

메뉴

등촌 샤브칼국수는 기본 8,000원에 야채 + 사리 + 볶음밥 구성입니다. 여기에 샤브샤브 고기는 9,000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기본구성에 고기가 빠져있어서 샤브라는 이름과 뭔가 안 맞는다는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아이 포함 4인 기준으로 칼국수 2개와 고기 2개를 시켰습니다.

메뉴

샤브샤브 맛있게 먹는 방법

① 야채를 넣고 끓이면서 고기와 함께 익혀서 먹습니다. 

② 칼국수 사리를 넣고 끓여먹습니다.

③ 마지막으로 볶음밥을 먹습니다. 

맛있게_먹는_방뻐

기본 세팅으로 다른 반찬 없이 김치가 나왔습니다.  

김치

볶은밥 재료와 칼국수가 나왔고 칼국수는 한번 삶은 듯했고 칼국수보다는 굵은 우동면발 같았습니다. 볶음밥에 올려져 있는 고명은 미나리였습니다.

볶음밥과_칼국수

수북하게 미나리가 쌓여서 작은 냄비에 나왔습니다. 미나리 밑으로 느타리버섯과 감자가 깔려있습니다.

메인메뉴

보글보글 열심히 끓여서 야채 넣고 고기 넣고 칼국수에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볶음밥

아이들 때문에 늘 맑은 국물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얼큰한 국물 못지않게 맛이 좋습니다. 자작하게 남긴 육수에 볶음밥을 비벼먹으면 아이들도 한 그릇 뚝딱 해치웁니다.

총평

야채가 매우 신선했고 고기도 질이 좋았습니다. 국물도 깨끗했고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대신 후추맛이 조금 강했지만 거부감이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