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재난 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아직 재난지원금의 정확한 지급시기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추석 전에는 지급 예정이라고 하니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릴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는 재난지원금을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재난 지원금 사용처에 관한 것입니다.

섬네일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 지원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상품권으로 직급될 예정이며 사용처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자칫 헷갈릴 수 있는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자세히 알아두셔서 나중에 혼란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지원금_사용처표

먼저, 재난지원금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전국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여행을 독려하는 꼴이 되니 지금처럼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는 시기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 일 것입니다. 

웬만한 지역 상권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몰, 유흥업소, 전자상 거래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통신비, 보험료도 동일합니다. 이는 기존의 혜택과 동일하기 때문에 별로 헷갈리시지 않으 실 것입니다.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가능하며, 직영점은 본점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있으니 개별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달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직접 만나서 결제는 가능하지만 어플 결제는 불가능하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길 ▼▼▼

2021.08.06 -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조건과 지급 시기 - 나도 받을 수 있을까?

 

5차 재난지원금 조건과 지급 시기 - 나도 받을 수 있을까?

그동안 차등지급으로 인해 논란이 많았떤 5차 재난지원금이 드디어 소득 80% 이하 국민들에게 지급하기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확정이 되었으니 나는 80%에 들어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