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린이집 생일선물 추천 목록, 가장 많이 받은 선물

어린이집에 에 다니면 매달 1번씩 생일잔치를 하게 됩니다. 매달 생일선물을 보낼때마다 어떤 걸 보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엄마들도 같은 고민을 하기 때문에 선물이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4년 동안 어린이집 생일선물로  가장 많이 받은 선물 목록과 특이했던 선물을 정리했보았습니다. 고민하시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섬네일

어린이집 생일선물

생일선물 적정 금액

일부어린이집은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아직까지 많은 어린이집이 생일축하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일 맞은 친구들에게 소액(1,000~5,000원)의 생일선물을 합니다. 작은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도 생일자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을 한가지 음식을, 친구들은 3,000원 상당의 생일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생일 선물의 금액이 커지면 생일맞은 아이의 가정도 부담스럽고 생일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가정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3,000원~5,000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생일이라고 떡돌리고 고급 답례품까지 준비하는 가정은 예외겠지만요..

1. 가장많이 받은 생일선물

1위 칫솔과 치약

가장 많이 받는 선물 1위는 칫솔과 치약입니다. 그리고 요즘들어 손소독제도 많이 받았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가성비가 좋은 선물이기도 하고 아이들도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칫솔이나 치약을 받으면 좋아합니다.

 

2위 양말

두번째로 많이 하는 선물은 양말입니다. 엄마입장에서는 실용적인 선물이기는 하지만 생일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반가운 선물은 아닙니다. 첫번째 선물에서 치약이나 칫솔이 나오고 두번째에서 양말이 나오면 아이의 얼굴에 실망한 기색이 역력합니다.

 

3위 필기구 와 색칠공부

세번째로 많이 받는 선물은 필기구와 색칠공부책 입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는 색칠공부를 많이 하지만 6살, 7살이 되면 필기구를 많이 받게 됩니다. 필기구는 연필,볼펜, 자, 필통이 모두 들어있는 세트로 하게되는데, 거의 대부분의 엄마들도 같은 생각이기 때문에 7살이 된 이번 생일에만 동일한 상품이 3개가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 누구나 한명은 필기구를 하기 때문에 6~7세에 필기구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4위 보드게임

게임종류의 생일선물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생일목록입니다. 다이소에는 저렴한 금액의 각종 보드게임이 많이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다이소 보드게임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품질도 떨어질 뿐 아니라 동일한 선물이 들어올 확률이 높기때문입니다.

5. 특이했던 생일선물

이번에 정말 특이한 생일선물을 받았습니다. 바로 젤리2봉지였는데요, 아이가 엄청나게 좋아했었습니다. 엄마입장으로는 조금은 황당하고 성의가 없어보였지만 온전히 아이입장에서는 더 할나위없는 좋은 선물이었습니다.

 

2. 생일선물 팁과 추천선물

연초에 생일선물을 대량으로 구입해서 어린이집에 맡겨두시면 매달 생일선물에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대량으로 구매하실때는 성별에 구애가 없는 상품을 고르시고 일반적이지 않은 선물로 선택하시면 나중에 선물이 겹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린이집 추천선물 은 보드게임입니다.

오래도록 가지고 놀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잠깐이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좋은 추억까지 선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집 생일잔치가 형식적인 행사라해도 받는 아이도 주는 아이도 전날부터 밤잠을 설칠만큼 큰 이벤트입니다. 엄마의 관심으로 우리아이의 어깨가 하늘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조금은 신경써주는게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