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재산세 내는 방법, 위택스 세금내기

재산세 내셨나요? 며칠 동안 집에만 있어서 외출을 안 했더니 우편함에 우편물이 가득 쌓여있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테지만 위택스를 이용해서 간편하고 손쉽게 2021년 주택 1 기분 재산세, 세금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세금내기

1. 사이트 접속하기

먼저 검색창에 '위택스'를 검색햅줍니다. 위택스는 지방세, 자동차세, 주민세, 취득세 등 세금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세금 내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으니 따라 해 보시고 손쉽게 세금을 내시면 좋겠습니다. 

2. 로그인하기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따로 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야 할 세금이 있을 경우에는 로그인하면 바로 나의 위택스> 위택스 알리미 창으로 연결되고 내야 하는 지방세가 검색이 됩니다.  ★ 공동명의 경우 발행 고지서가 2장입니다. 각각 내야 합니다.★

 

※ 저희는 공동명의이기 때문에 같은 금액의 지방세가 2번 발행이 됩니다. 처음에는 공동명의라는 것을 인지 못하고 재산세가 너무 적게 나와서 반신반의하면서 매우 기뻐했었는데, 며칠 뒤에 신랑 명의로 같은 금액의 재산세가 발행되어 왔습니다. 같은 날짜에 같이 왔으면 오해를 안 했을 텐데, 괜스레 설레어했던 제가 머쓱해졌습니다.  ※

로그인을 했는데 내야 하는 세금이 있는 창으로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메인 홈에서 납부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희는 남양주 34평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데 재산세는 134,840 X 2로 269,680원이 나왔습니다. 이제 재산세를 납부하기 위해서 납부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납부하기

이제 납부하기를 누른 뒤 안내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 세금을 납부하시려면 예금주, 카드 소유주의 공동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셔 합니다.※ 

자, 이제 다 왔습니다. 이후 작업은 쇼핑몰에서 쇼핑하고 결제하는 것과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납부하실 재산세 금액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카드결제는 할부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위택스를 이용한 재산세 내기를 끝냈습니다. 요즘같이 비대면 시대에는 더욱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상 위택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고 빠르게 재산세 내는 방법이었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무탈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