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남양주 대형폐기물 스티커 없이 온라인 신청하기

남양주 대형폐기물 스티커 없이 온라인 신청하기. 아이가 크고 덩치가 커지면서 카시트나 아기 때 쓰던 여러가지 용품들을 정리해야 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살고 있는 남양주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양주 대형폐기물 사이트

 

대형폐기물 버리는 방법

1.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환관리센터

 

검색창에 남양주 대형폐기물이라고 치면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환관리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이사이트를 이용해서 대형폐기물을 버리면 되는데요, 신청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서 금방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①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합관리 센터

다음에 검색하기

 

남양주 폐기물 사이트
남양주 폐기물 사이트 바로가기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합관리센터에서는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폐기물을 비롯하여 작은 폐기물들도 예약신청해서 버릴 수가 있습니다. 

 

폐기물 예약사이트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예약현황조회를 클릭하면 예약 배출 신청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곳에서 예약 배출 신청을 해주면 되는데요, 우선 전체 약관에 동의를 한 뒤 배출자의 기본적인 신상정보를 기록합니다.

 

 

예약신청하기

기본정보 및에는 배출품목을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희망 배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배출일은 화, 목, 토이며 지역의 특성상 일부 지역에서는 토요일 예약 수거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전화로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콜센터(1588-4077)

배출물품 고르기

 

이제 배출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중소형 가전의 경우 무료배출이므로 금액이 측정되지 않지만 침구류를 비롯하나 대형가전, 기타 제품들은 배출비용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출품목 선택하기

 

저는 작은아이의 유아용 카시트 1개와 식탁유리를 버릴 예정입니다. 비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시트의 배출 비용은 2,000원이고 유리의 배출 비용은 3,000원이니다. 두 제품 모두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니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카시트 배출비용

 

선택을 완료 하셨으면 예약을 등록하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결제화면이 뜨는데, 이곳에서 결제를 하면 폐기물 발급번호를 부여받게 되고 배출하는 제품에 번호를 적어주면 끝입니다.

 

남양주 홈페이지

아파트의 경우 엘리베이터에 들어가는 사이즈에 한하여 집 앞에 내놓으면 무상으로 방문수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아파트 경비실 이용하기

아파트의 경우에는 경비실을 통해서 배출이 가능합니다. 버리고자 하는 제품을 재활용 수거장에 내려놓고 경비실을 방문해서 배출비용을 경비아저씨께 지불하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십니다. 

 

이상으로 대형폐기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방법을 써도 어렵지 않으니 대형폐기물 버리는데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