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목주름 관리법 과 없애는 방법

여성이라면 목주름에 민감하기 마련인데요 예쁘고 주름 없는 깨끗한 목 라인은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알짜왕에서 소개하는 목주름 관리법과 없애는 방법, 그리고 목주름 예방하는 식단입니다.

주름사진

전신을 위협하는 몸 주름

우리의 피부는 외부 자극을 맞이하는 최전방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무너지면 몸속 구석구석이 위협받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피부는 주름, 상처, 고름 등을 통해 외부의 침입을 알리고 경고 신호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신호를 잘 받아서 적절하게 대처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부위별 몸 주름이 보내는 경고신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짜왕_주름별_경고신호_사진

주름 부위별 질환

(1) 이마주름

이마주름은 심혈관질환의 경고등이라고 합니다. 이마는 심장에서 생성된 피가 뇌로 올라가는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데요, 피는 뇌로 올라가는 중요한 동맥혈관인 '관자동맥'을 지나가게 됩니다. 보통의 동맥은 굵고 튼튼한 혈관인데 반해 관자동맥은 얇고 미세한 혈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활성산소 등 외부 자극에 쉽게 상처를 받게 됩니다. 이 상처는 금세 플라크를 생성하게 되고 플라크는 혈관에 침전되어 혈관을 막거나 혈류의 흐름을 늦추게 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이마 한가운데 생기는 굵은 주름이고 주름이 굵고 깊을수록 혈관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저 나이가 들어서 생긴 주름이다라고 방치할 경우 자칫 뇌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2) 목주름

목주름은 골다공증의 경고등이라고 합니다. 완경기 여성 113명을 대상으로 얼굴과 목 등 11군데 주름을 검사한 결과 얼굴의 주름이 많을수록 골밀도가 낮았고 얼굴이 주름이 상대적으로 적을수록 골밀도가 높았습니다. 결국 주름과 골밀고가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소리인데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만큼 골밀도도 낮아진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3) 팔뚝 주름

가장 무시할 수 없는 주름이 바로 팔뚝 주름입니다. 팔뚝 주름은 치매의 경고등인데요 팔뚝살이 두꺼운 40대 이상의 사람들을 조사해 보니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치매 걸릴 확률이 59%나 높았습니다.  팔뚝은 지방과 노폐물인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 조직으로 잘 움직이지 않는 특성 때문에 빠지지 않는 살로 유명합니다. 팔뚝이 두꺼워지면 전신에 염증을 높아지게 되고 뇌로 가는 영양소도 막아 결국은 치매라는 무서운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목주름 없애는 운동

림프샘_순환_마사지하는_사진

이번 알짜왕에서는 방송인 에바가 출연했는데요, 평소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몸매 등 일상을 올리며 꾸준히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평상시에도 몸매 관리를 위해 여러 가지 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1) 림프샘 순환 마사지

목과, 쇄골라인, 겨드랑이등을 마사지 기구를 통해 톡톡 두드려주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 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목 스트레칭

두손으로 어깨를 살며시 누른 상태로 목을 늘려 하늘을 바라봅니다. 이때 입술을 앞으로 쭈욱 내밀어주면 스트레칭 효과가 더 좋습니다.

(3) 목 돌리기

국민체조에 있는 목 돌리기처럼 목을 천천히 양방향으로 돌려줍니다. 빠르게 돌리면 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 옆 목 스트레칭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반대쪽 손을 반대쪽 옆머리를 잡고 살며시 당겨줍니다.(왼손으로 오른쪽 머리 잡고 왼쪽으로 당기기)

(5) 목 리프팅하기

흘러내리는 주름을 끌어올리는 방법입니다. 크림을 발라 부드럽게 한 목 아래에서부터 턱선까지 부드럽게 끌어올려줍니다.  

(6) 목베개

베개를 벨 때 머리가 아니라 목 깊숙하게 베개를 넣어줍니다. 목이 스트레칭되는 것은 물론 주름 예방 효과에도 좋습니다. 

 

위의 목주름 없애는 운동은 앉아서 쉽게 할 수 있으므로 평상시에도 자주 해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목주름 없애는 음식

연어스테이크_두부브로콜리_샐러드사진

에바는 주름관리를 위해 연어스테이크와 두부 브로콜리 샐러드를 준비했습니다. 연어에는 어류 콜라겐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과 미용에 좋고 두부 브로콜리 샐러드의 비오틴 성분은 콜라겐의 체내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과 비오틴을 함께 먹을 경우 몇 배의 체내 합성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콜라겐의 체내 합성을 돕는 '비오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