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핸드폰에서 동영상 gif변환 하기, 삼성 갤럭시

블로그를 쓰다 보면 내가 찍은 동영상 중에 일부분을 활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모두 올리기에는 가독성이 떨어지고 움짤로 짧은 영상만이 필요할때 핸드폰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동영상 gif 변환하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핸드폰 삼성갤럭시 기준입니다.)

동영상을 gif 변환하면 좋은 이유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동영상을 올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부를 올리기에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럴 때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상의 한 부분만 올리면 생동감을 주기 때문에 가독성에도 도움이 되고 체류시간도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다른 사람에게 파일 전송하는 것도 동영상보다는 훨씬 빠르기도 합니다. 동영상을 변환하는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기

1. 먼저 gif로 변환시킬 동영상을 선택한 뒤에 핸드폰 하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줍니다. 저는 이전 포스팅에 활용했던 믹서기로 감자 가는 동영상을 gif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저는 핸드폰을 눕혀서 찍었기 때문에 점 3개가 상단에 있는 것일 뿐 기능에 차이는 없습니다.※ 

 

 

2. 점3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두 번째에 있는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열기'를 터치해 줍니다.

3.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이 플레이되고 있습니다.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아래오 같은 바뀌고 오른쪽 상단에 GIF 글자가 적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터치해 줍니다.

4. GIF 변환프로그램으로 넘어왔습니다. 이제 여기서 원하는 장면을 선택한 뒤 저장을 눌러줍니다.

※ 0.5배속, 1.0배속, 2.0배속을 선택할 수 있고 하면도 영상길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저장을 누르고 나면 다음의 사진으로 변하고 밑에 'GIF를/DCIM/GIF에 저장했어요.'라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제 핸드폰 GIF폴더에 변환 GIF 파일이 저장되었다는 안내입니다.

완성된 GIF파일입니다.

이전 영상의 길이는 5초였으며 용량은 4.80MB였습니다. 변환된 GIF 파일은 영상길이는 5초로 동일하며 용량은 2.18MB로 줄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사진의 용량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티블로그 경우 광고를 동반하기 때문에 사진의 용량이 무거워지면 광고 송출이 늦어져 수익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위해서는 동영상을 올리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사람들의 호기심과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동영상을 GIF로 변환한다고 해서 일반 사진의 용량을 줄인 것만큼의 용량이 감소하지는 않지만 영상이 꼭 필요할 포스팅에서는 안 하는 것보다는 나는 것 같으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쉽고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동영상 GIF로 변환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