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천연 자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주의사항

천연 자연발효 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대량 생산하는 주정 식초와는 달리 천연 자연 사과식초는 오랜 시간 정성 들려 만든다고 하는데요, 천연 자연발효 사과식초의 효능과 주의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사진

천연 자연발효 사과식초

천연발효식초란 주정을 넣어 속성으로 대량 생산해내는 식초가 아니라 천연 과일이나 사탕수수 원당 등을 넣어 만든 천연발효식초를 말합니다. 이렇게 생산된 천연발효식초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영양소와 다량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기산은 체내에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냅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또 펙틴 성분이 급격한 혈압상승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노폐물을 신속하게 분해, 배출시켜주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로 유지시켜줍니다. 사과에도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이렇게 좋은 사과를 천연 자연 발효시켜 식초를 만들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천연 자연발효식초 효능

맛있는_사과_사진

(1) 피로회복

식초에는 비타민B1을 비롯한 초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로를 일으키는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며 이미 분비된 젖산을 분해시켜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이 때문에 피로가 몸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2) 노폐물 배출

식초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또한 유기산은 자연발효과정에서 만들어 내는 신맛을 내는 생균의 분해 산물로 변비를 예방하고 장청소를 도와줍니다. 

 

(3) 다이어트 효과

천연발효 자연 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은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효소를 효과적으로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식사 전에 유기산 성분 식초를 먼저 먹어주게 되면 체내에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비만 세균과 같은 유해세균을 직접 공격하여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항염작용

국내 한 대학에서 천연발효 사과식초의 항염 실험을 진행하였는데(항염 실험이란 인체에 염증을 유발하는 염증세포를 배양시킨 뒤 특정물질이 염증을 억제하는 정도를 확인하는 실험) 식초의 유기산 성분이 염증반응을 34% 억제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5) 혈당조절

자연발효 식초의 구연산 성분은 지방 화합물의 합성을 억제시켜 혈관에 플라크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여 혈관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시켜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행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노화방지

천연발효식초의 유기산 성분은 체내에 악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시켜 노화를 방지시켜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천연발효식초의 경우 향과 신맛이 강해 물에 희석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산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위염이 있는 사람의 경우 더 옅게 희석해야 합니다.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해야 하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