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클래스 101 신사임당 & 리남 수강 후기

클래스 101에서 수익창출 - 창업˙부업 분야에서 가장 핫한 인기를 달리고 있는 '신사임당의 스마트스토어'와 '리뷰요정 리남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수강후기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담긴 내돈내산 순수 경험담입니다.

클래스 101

클래스 101에는 다양한 강좌가 많이 있습니다. 미술, 공예, 운동, 경매, 키즈 그리고 제가 듣고 있는 수익창출 분야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각자의 성공 노하우를 풀어내고 있고 저는 수익창출 분야에 대한 강좌를 듣고 있습니다.

1. 신사임당 - 스마트 스토어로 월 100만원 만들기

(1) 금액

월 25,740원(무5개월)  / 코칭권 패키지 별도

(2) 강의

 66개 콘텐츠 + 20주 수강(수강기간 내 무제한 수강가능)

(3) 내용

스마트 스토어 개설부터 판매요령, C/S 대응까지 총괄

 

신사임당은 몇 년전 유튜브에서 백수였던 자신의 친구를 월 100만원 버는 성공적인 창업자로 키워내면서 (일명 창업다마고치) 유명세를 탔습니다. 이때 스마트 스토어가 엄청난 붐을 일으켰고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다고 합니다. 과거 경제방송 TV였던 신사임당은 이제는 경제유튜버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유퀴즈에 출연하는 것은 물론 다음 메인화면에 경제관련 영상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수강 소감

아직까지 완강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막막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통신판매신고증을 내는 것까지는 무난하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싱(판매할 물건을 찾고 사입하거나 배송대행을 하는 일)부터 막힙니다.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찾아도 제가 가져오는 비용보다 네이버에서 판매하는 금액이 더 저렴합니다. 물론 어떻게 판매를 하고 마진을 남기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있지만 초보셀러에게는 아직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것만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토어 창업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과 시행착오 부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 나머지 부분은 본인이 실천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이 강의를 듣는다고 한달 뒤에 통장에 100만원이 찍히지는 않습니다. 단지 본인이 해나갔던 길을 알려주는 것일뿐입니다. 전적으로 나머지는 본인의 몫입니다. 

 

2. 리뷰요정 리남 - 수익형 블로그 기초+심화

(1) 금액 

기초과정 : 월 31,740원 (무5) / 코칭권 패키지 월 45,632원 (무5)

심화과정 : 월 53,180원 (무5) / 코칭권 패키지 월 80,640원 (무5)

(2) 콘텐츠 구성

기초과정 : 31 콘텐츠 + 20주 수강(수강기간 내 무제한 수강가능)

심화과정 : 21 콘텐츠 + 20주 수강(수강기간 내 무제한 수강가능)

(3) 내용

기초과정 : 수익형 블로그 입문자들을 위한 티블로그 만들기와 수익올리는 글쓰기 방법 등

심화과정 : 블로그 운영은 하고 있지만 수익이 잘 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강좌로 리남의 핵심노하우 공개

 

리뷰요정 리남을 처음 알게 된것은 유튜브에서 였습니다. 당시 블로그는 거의 끝물이고 유튜브가 대세라는 분위기 속에서 당당히 블로그로 월1,000만원의 수익을 인증하면서 제게 강한 인상을 남겼었습니다. 당시 간간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던 중이었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애들 껌값도 안될 정도로 너무 미비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만으로 월 1,000만원을 번다니, 그것도 처음 들어오는 티블로그? 너무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그래서 수강했습니다.

수강소감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기도 하고 신사임당에 비해 컨텐츠가 매우 짧기 때문에 (기초와 심화를 합쳐도 신사임당 강의에 부족한 컨텐츠) 하루도 걸리지 않는 단시간에 완강을 마쳤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배우면서 티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에 심화만 듣다가 나중에 기초까지 수강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강을 하면 분명히 얻는 부분이 있습니다. 미쳐 알지 못했던 부분도 있고 알고 있었던 부분도 있고 리남만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것은 수익형 블로그의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수강 혜택

1. 완강하면 완강증과 함께 메달을 줍니다.

2. 완강 환급 이벤트로 50,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있습니다. 단 적용 대상 제외 클래스가 있으므로 사용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3. 연속 수강하면 매일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이 포인트로 수강노트를 다운 받거나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결론

아이들이 커가면서 수입을 늘려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했습니다. 아직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작은아이가 마음에 걸려 여전히 전업주부 생활을 하고 있지만 언제라도 기회가 되면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같았습니다. 클래스 101을 선택한 이유는 유튜브에서 제가 즐겨보던 유튜버들이 강의를 열었기때문입니다. 리뷰요정 리남을 통해서 수익형 블로그 티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벌써 몇번째 티블로그를 날려먹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2달만에 펍벤으로 또 날려먹은 뒤에 전문적으로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