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여름 다이어트 운동, 이것 주의하지 않으면 큰일나요!

여름만 되면 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검색되는 단어가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그만큼 여름에는 살 빼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것 주의하지 않으면 큰일 난다고 합니다.

 

 

 

건강 지키는 여름철 운동법

 

 

1. 더울때는 운동의 강도를 약하게

여름철 외부의 체감온도는 사람의 체온인 36.5도를 쉽게 뛰어넘습니다. 이때는 아무리 운동을 해도 땀이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운동이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도가 높을 때는 평상시 운동강도의 10~20%로 줄여주거나 해가 진 뒤 체온이 내려간 후에 운동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2. 적당한 휴식

운동의 강도를 약하게 하는 것과 같이 휴식을 자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권장 운동시간은 30분입니다. 만약 이정도의 강도로는 운동효과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30분 운동 후 10분 정도 휴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충분한 수분보충

여름철 운동의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보충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데 운동으로 인해 수분이 더 빨리 빠져나가 자칫 탈수가 올 수 있습니다. 운동 전 500~600ml의 수분을 보충하고 운동 15분 전에도 물을 마셔줍니다. 

 

운동 중에도 과하다 싶을 정도로 수시로 물을 마셔 탈수가 오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4. 통풍이 잘되는 옷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복장입니다. 요즘 레깅스처럼 몸에 밀착되는 옷을 입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여름철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운동으로 발생한 열이 외부로 배출이 되지 않아 오히려 건강을 해치거나 열경련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 4가지 중요한 안전수칙을 지켜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