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주 다이어트 빼빼주스 레시피 (나는 몸신이다)

겨울 동안 꽁꽁 숨겨두었던 울룩불룩 지방들이 얼굴을 삐죽 내밀기 시작하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방들이 뛰쳐나가기 전에 2주 동안 건강한 다이어트 빼빼주스로 다이어트 시작해 볼까요? 빼빼주스 레시피 올려봅니다.

빼빼주스

■ 목차 ■ 

1. 지용성 독소란

2. 빼빼주스 레시피

1. 지용성 독소란?

나는 살이 안빠지는 체질이야!

평소에 삼시 세 끼를 잘 먹지 않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운동을 하는데 유독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기초대사량이 낮다는 것인데 그 이유는 체내에 있는 다량의 지용성 독소 때문입니다.

지용성 독소를 잡아라!

지용성 독소란 지방에 잘 달라붙는 독소로 우리 몸속 독소의 80%를 차지합니다. 지용성 독소는 지방에 달라붙어 지방의 크기를 400배까지 키우고, 능력을 떨어뜨려 둔화시킴으로써 배출을 억제하고 체내에 머물게 합니다. 결국 지용성 독소를 잡지 못하면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용성 독소를 발생시키는 대표적인 물질은 바로 인스턴트식품입니다. 현대사회는 서구화된 음식문화로 인해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인스턴트식품이 좋지 않은 이유는 모두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 지용성 독소가 좋지 않은 이유에 아주 큰 몫을 합니다. 그 외 식품 유화제, 인공색소, 보존제, 항생제, 생활용품에 들어있는 피라벤, 디메치콘, 프로필렌글라이콜 등이 지용성 독소에 해당됩니다.

 

뿐만 아니라 지용성 독소는 체내에 머물면서 온갖 염증을 일으킵니다. 혈관에는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을 유발하고 골관절염 및 위염, 전립샘염, 염증성 장질환 등의 위험을 높입니다.

 

지용성 독소가 지방에 쌓이게 되는 이유는 간 때문입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는데 과도한 독소가 들어오게 되면 간의 해독능력은 떨어지게 됩니다. 해독되지 못한 독소들은 몸속을 떠돌다 지방에 달라붙게 되고 앞에서 설명한 과정을 통해 살을 찌우게 됩니다. 빼빼주스의 핵심은 체내에 머물고 있는 지용성 독소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2주 빼빼주스 다이어트에 참가했던 5명 모두 체중 감량은 물론 허리둘레와 중성지방, 총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톨이라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 간 기능(ALT) 모두 수치가 떨어졌습니다.

 

이 빼빼주스를 2주간 규칙적으로 복용하게 되면 최소 본인 체중의 5%는 감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동 없이 주스만으로 체중감량이 가능하다는 빼빼주스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2. 2주 다이어트 빼빼주스 레시피

2주 다이어트 빼빼주스의 재료는 아스파라거스, 오이고추, 토마토, 딸리 및 베리류 입니다.

 

▶빼빼주스 재료 소개◀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 속 항산화 물질 글루타티온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간 해독을 도와 체내에 머물고 있는 지용성 독서를 수용성으로 바꿔 원활하게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오이 고추

고추는 비타민 C는 물론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재료입니다. 고추 속 캡사이신은 몸에 열을 올려 열량 소비에 효과적인데 오이 고추를 넣은 이유는 위장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3. 토마토

'빨간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의사 얼굴이 빨갛게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토마토를 먹고 건강해져서 병원에 갈 일이 없어지게 되면 의사는 돈을 벌지 못해 화가 나 얼굴이 빨갛게 변한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토마토는 탁월한 음식입니다. 토마토속 리코펜 성분은 지방세포가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고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4. 딸기 및 베리류

베리류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체내에 머물고 있는 안토시아닌을 잡아 주고 염증 물질을 제거하여 과다한 지용성 독소를 해독하느라 지친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빼빼주스 1인분 재료◀

아스파라거스 100g, 오이 고추 5g, 올리브 오일 1 큰 스푼, 토마토 반개, 블루베리 50g, 물 200ml

※ 아스파 라거는 뜨거운 물에 1분 정도 살짝 데치는 것이 좋습니다.

분량의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이때 물과 올리브유도 함께 넣어주는데 올리브 유는 각 재료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주어 더 효과적인 빼빼주스를 만들어 줍니다.

2주 다이어트 빼빼주스 완성입니다. 그닥 먹고 싶은 비주얼은 아닙니다..

▶빼빼주스 섭취 주의사항◀

 

1. 1일 차와 2일 차 아침까지는 원활한 해독을 위해 다른 음식은 금지하고 빼빼주스만 섭취합니다.

2. 빼빼주스를 섭취하는 2주 동안은 야식 및 패스트푸드, 밀가루 음식을 금지합니다.

3. 원활한 독소 배출을 위해 하루 물 1.5l 이상 섭취합니다.

4. 빼빼주스 식단에 맞춰 운동을 병행해 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5. 빼빼주스를 섭취하는 2주 동안은 저녁식사를 오후 7시 30분 전에 먹습니다.

 

2주 다이어트 빼빼주스로 몸 속 지용속 독소를 잡아 건강하고 예뻐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