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예인 다이어트] 엄정화 다이어트 에그패스팅 - 3일동안 2.6kg 감량

날이 따뜻해질수록 부쩍 다이어트에 관심이 생깁니다. 오늘 포스팅할 연예인 다이어트는 얼마 전 환불 원정대로 활동했던 영원한 멋진 언니 '엄정화' 의 에그패스팅 편입니다.

엄정화_사진

에그패스팅이란?

에그패스팅이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은 '지미 무어'라는 사람 때문입니다. 고도비만이었던 저자는 저탄고지 방식으로 82kg을 감량하게 되었고 지병이었던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호흡질환이 개선되어 약을 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전도사가 되어 에그패스팅을 비롯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지방을 태우는 몸], [독소를 비우는 몸]이 있습니다. ※ 키토제닉이란 저탄고지(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게) 식단으로 다이어트 및 건강유지를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지미 무어는 완전식품인 계란만으로 식이조절을 한다면 필수 영양소는 공급을 받는 반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며 에그패스팅을 전도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단기간 계란만 먹는 에그패스팅은 정말 힘이 듭니다. 저도 이틀 해보았지만 나중엔 24시간 내내 코에서 계란 똥냄새가 진동을 하는 것 같아 중도 포기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최대 단점은 지루하고 지겨워서 중도 포기를 많이 한다는 것이므로 에그패스팅으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단기간에 짧고 굵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엄정화표 에그패스팅

엄정화는 56.6kg으로 출발했으며 총 3일 동안 에그패스팅을 진행하면서 54kg를 목표로 두었습니다. 

1일 차

(1) 식단

아침 : 버터 2 + 계란 2 + 방탄 커피

점심 : 버터 2 + 계란 2 + 방탄 커피

저녁 : 삶은 계란 3개 + 치즈 + 버터 2 + 트러플 김

 

(2)  엄정화표 방탄 커피 만드는 방법 

① 믹서기 셰이크 통에 버터 2개를 넣어줍니다.

② 콜라겐 가루 3T를 넣어줍니다.

③ 커피를 내려줍니다.

④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⑤ 코코넛 오일을 뿌려줍니다.

※ 엄정화가 먹고 있는 버터와 오일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

이즈니 버터와 MCT 코코넛 오일

(3) 운동

다이어트는 식단이 80% 운동이 20%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식단이 중요 다하는 말이지만 운동을 소홀히 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운동 없이 빼는 살은 탄력이 없어서 축축 늘어지게 됩니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지만 그건 탄력 있고 탱탱한 몸매를 말하는 것이지 버터처럼 축축 늘어지는 몸매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동은 꼭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운동하자... 글로 쓰는 건 참 쉽네요^^)

 

2일 차

(1) 식단

아침 : 버터 2 + 계란 2 + 아몬드 우유 + 에이스리톨(설탕 대체제) + 방탄 커피

저녁 : 계란 2 + 큰 치즈 2개

2일 차에는 아침과 저녁 두 끼만 먹었습니다. 그리고 운동도 생략했는데요 첫날 인버터트레이닝 1시간과 7 천보 걷기랑 비교되는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역시 엄정화도 사람이었던 것입니다. ^^ 그리고 저녁식사는 먹다가 남겼는데요, 이유는 너무 맛이 없었다고 합니다. 키토제닉 하는 사람들이 먹는다는 케첩과 핫소스를 섞어 곁들여 먹었지만 벌써 고비가 찾아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3일 차

원래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는 2일 차까지 하고 그만두려고 했었는데 마지막까지 채우고 싶어서 3일 차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1) 식사

아침 : 버터 2 + 계란 2 + 방탄 커피

저녁 : 삶은 계란 + 블루베리 15알

이날은 촬영이 있어서 저녁식사는 삶은 계란 도시락으로 해결했습니다. 광고 촬영장에는 연예인들의 당 충전을 위하여 여러 가지 간식들 있다고 하는데요, 예전에 BTS가 촬영장에서 간식테이블에 있던 핫도그를 만들어 먹는 것을 보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에그패스팅 다이어트 중인 엄정화는 여러 가지 달달한 간식들을 보면서 굳세게도 계란을 먹습니다. 먹고 싶은 간식 손에 들고 입으로는 계란을 씹으면 '나는 이 달콤하고 맛있는 과자를 먹고 있다'는 자기 최면을 하는 것입니다. 순간 옛날 동화 '자린고비'가 생각났습니다. 역시 다이어트의 세계는 멀고도 험난합니다.

 

결과

엄정화는 3일 동안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를 하면서 총 2.6kg을 감량하여 54.9kg이 되었습니다. 처음 목표였던 54kg은 아니어서 살짝 실망을 하는 모습이었지만 3일 동안 2.6kg 감량이라니! 효과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반전!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를 끝낸 엄정화는 마지막 인터뷰에서 "추천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엄정화는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고 어떻게 하는 것이며 효과는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고 싶어서 진행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팔뚝살과 뱃살이 걱정이시라면 당장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단기에 효과를 볼수 있는 에그패스팅도 좋지만 오래도록 유지할 수있는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로 올여름 마음껏 예뻐지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또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