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 '오리고기'

여전히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로 힘든 하루를 보내는 요즘, 또 다른 변이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또 한 번 면역력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전문가들은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으로 오리고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5가지의 이로움이 있다는 오리. 오리의 이로움을 알아보고 면역력도 챙겨볼까요? 

alt =

오리

일부에서는 오리가 다섯 가지 이로움을 가지고 있다 하여 다섯 오(五) 이로울 리(利)라고 불린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이로운 영양소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오리.

첫 번째 이로움은 풍부한 비타민B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낮아진 일조량과 세로토닌의 감소로 인해 식욕이 늘고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됩니다. 오리의 풍부한 비타민B와 높은 단백질 밀도가 체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lt =

2. 면역력 증진

비타민 B와 셀레늄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능력을 높여 신체를 보호해 줍니다. 특히 셀레늄의 경우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의 활성산소 제거하고 신체 조직의 노화의 속도를 지연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풍부한 단백질

단백질은 우리 몸의 주요 성분을 구성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손톱, 피부, 뼈, 혈액, 근육 등이 있습니다. 오리고기 100g 에는 21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단백질 보충식품으로 훌륭합니다. 

또한 오리 속에 풍부한 글라이신은 피부의 상처 회복을 돕는 것은 물론이고 숙면에도 도움을 주어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alt =

4. 해독작용

오리 속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이뇨작용을 활발히 하여 간과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시켜줍니다. 간의 우리 몸의 천연필터로 간이 활발하게 해독작용을 해주어야 우리 몸이 건강해집니다.

 

5. 다이어트 효과

오리에는 좋은 기름으로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이 70%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하고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은 육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