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광릉수목원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스탬프 미션투어, 예약 및 주차정보

광릉수목원은 4계절 내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지만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저희는 10월에 미리 예약해 두어서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이미 낙엽들이 많이 떨어져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생각하지도 못한 스탬프 미션투어가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신나 했습니다. 즐거웠던 광릉수목원 미션투어와 예약 및 주차정보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광릉수목원

alt =

찾아가는길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 031-540-2000

● 입장료  : 어른 1,000원 / 청소년 700원 / 어린이 500원 /유아 무료

● 휴무 정보 ●

- 월요일 휴무(1월 1일, 설/추석 연휴)

- 4월~10월 (09:00 ~ 18: 00 / 입장 마감 17:00)

- 11월 ~3월 (09:00 ~ 17:00 / 입장마감 16:00)

- 일요일 휴무 (1월 2월 12월 매주 일요일 휴원)

예약 및 주차정보

예약은 광릉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고 이때 차량 등록까지 가능합니다. 차량은 1인 1대/ 2인 2대/ 5인 3대입니다. 

https://kna.forest.go.kr/kfsweb/kfs/subIdx/Index.do?mn=UKNA

 

산림청 - 국립수목원

2021년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통합조사 실시 공고 2021년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통합조사 실시 공고□ 추진배경 ○ 책임운영기관이 제공하는 집행적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이를

kna.forest.go.kr

alt =

 

스탬프 미션투어

광릉수목원에서는 스탬프 미션투어를 진행하고 있는데 아이들의 흥미 유발과 수목원 곳곳을 홍보하는데 아주 효과적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동물없이 꽃과 나무만 본다는 이야기에 시무룩해하던 아이들이 스탬프 미션투어 한마디에 활기를 되찾았으니 말입니다.

● 스탬프 투어 기념품 ●

스탬프 3개 이상 : 새싹 볼펜
스탬프 5개 이상 : 광릉숲 생물종 컬러링 엽서 6종
스탬프 13개 이상 : 엽서 6종 + 나무퍼즐 1종
스탬프 14개 이상 : 엽서 6종 + 나무퍼즐 2종

스탬프의 개수별로 기념품을 지급하고 있었는데, 스탬프 없이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꿀팁은 마지막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탬프 미션투어 용지는 입구 왼쪽 기념품 수령 장소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무인발권기에서 발권해서 입장하면 다리 건너기 바로 전 오른쪽에도 있습니다.

alt =

종이를 펼쳐보면  스탬프를 찍는 곳과 지도가 있습니다.  

alt =

스탬프가 있는 곳은 지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 줍니다. 저희는 늦은 시간에 갔기 때문에 모든 장소를 클리어하지 못하고 지도의 오른쪽만 다녀왔습니다. 

alt =

아름다운 광릉수목원

alt =

단풍이 낙엽이 되어 많이 떨어져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의 멋과 가을의 붉은 고급스러움이 곳곳에서 묻어났습니다.

alt =

첫 번째 미션 클리어

지도를 따라 수목원을 걷다 보니 첫번째 스탬프가 나타났습니다. 

alt =

스탬프를 찍는 곳마다 이름이 있는데 두 번째 미션 장소는 겨우살이가 살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alt =

때로는 산 위에 위치해 있어서 짧은 등산을 하기도 했습니다.

alt =

기념품 받기

스탬프를 찍고 기념품 수령 장소에 제출하면 스탬프 개수만큼 해당하는 기념품을 지급해줍니다. 저희는 스탬프 5개씩 찍었는데 볼펜 1개와 엽서 1개를 사이좋게 받았습니다. 하지만 받고 싶었던 나무 퍼즐은 스탬프수가 부족해서 받지 못했습니다.

alt =

6장의 엽서에는 광릉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alt =

★ 나무 퍼즐 기념품 받는 꿀팁 ★

alt =

사진에 보이는 퍼즐 두개가 가장 높은 난이도의 기념품인 나무 퍼즐입니다. 이 퍼즐을 받는 꿀팁은 바로 입구에서 하루에 2번 진행하는 가족체험을 듣는 것입니다.

alt =

사라져 가고 있는 광릉수목원의 동식물들에 대한 내용의 영상을 보고 나면 아이들 1인당 1개씩 나무 퍼즐을 지급해주고 조립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퍼즐은 2종류인데 장수하늘소와 광릉 요광 꽃입니다. 덤으로 설문조사용 새싹볼펜도 받을 수 있습니다.

alt =

알차고 즐거웠던 광릉수목원에서의 하루!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4계절 숲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