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민비서 구삐로 국민지원금 대상확인하고 카카오톡 알림받자

9월 6일이면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아직까지 본인이 국민 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지 않으신 분도 계실 텐데요, 늘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국민 비서 구삐를 통해 국민 지원금 대상과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 비서 구삐

이번 5차재난지원금 신청대상은 전 국민 88%로 확정되어 대부분의 국민들이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궁금한 건 내가 저 88% 에 들어가나? 그래서 나는 받는건가? 입니다!

의료보험료 계산하는 번거로움 없이 늘 상 사용하는 카톡으로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채널 추가에서 [국민 비서 구삐]를 검색해 봅니다.

국민비서 구삐를 채널 추가해주면 채팅창에 '국민 비서 구삐'채널을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채팅이 와있습니다.

시작과 가입, 각종 동의를 누르면 어떤 서비스를 알람 받고 싶은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국민 지원금 안내를 선택하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구삐에는 이 외에도 건강검진 안내나 교통과태료 안내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분 후 알림 톡 도착

약 20분이 지나고 나서 국민 지원금 지급 대상자라는 알림 톡이 도착했습니다. 아.. 알림 안 받고 12%에 들고 싶습니다..^^;; 

 

그 외 방법

건강보험료로 확인

5차 재난지원금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각 가정의 가구 원수 대비 건강보험교 합산액이 기준 위의 표를 초과하지 않으면 됩니다. 

 

단, 건강보험료 소득 요건을 충족하셔도 기본 재산이 많다면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 15억 이상의 주택을 보유하거나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 원 이상이면 이번 지원금에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카드회사에서 확인

9월 6일 9시를 기준으로 시티은행을 제외한 우리 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에서 신청대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 요일일 경우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건보공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 요일 확인

시행 첫 주는 요일제로 자신의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 일 모두 

사용처

국민 지원금은 소상공인의 매출 증진을 위한 국가적인 지원 서비스이므로 대형마트나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홈쇼핑,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역의 전통시장이나 마트, 음식점, 약국, 병원, 미용실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외에도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지역화폐로도 신청이 가능하므로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korea.kr/special/5thSupport.html?newsId=148891320

 

[정책위키] 한눈에 보는 정책 -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정부 5차 재난지원금)

1.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2.지원내용별 상세 1. 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내용 온라인 신청방법 문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신용,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앱 ☞ (모바일,카

www.korea.kr

 

2021.08.06 - [정보] - 재난 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재난 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아직 재난지원금의 정확한 지급시기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추석 전에는 지급 예정이라고 하니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릴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는 재난지원금을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