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천연 항산화제 꿀벌이 만든 '레드 프로폴리스'

꿀벌이 만든 프로폴리스가 면역력에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 텐데요, 이번에 몸신에서 소개한 프로폴리스는 색깔이 조금 다릅니다. 레드 프로폴리스는 알싸하고 화한 맛을 내는 특징이 있는데 다른 프로폴리스에 비해 활성산소 제거에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Propolis]란 방어를 뜻하는 pr와 도시를 뜻하는 polis의 합성어로 도시나 환경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안전하게 지킨다는 뜻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만들어내는 천연 항산화제인데요, 벌들은 벌집에 흠이 생기면 외부 바이러스가 침투할 것을 대비하여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이나 밀랍, 화분을 침과 섞어 항균물질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이 항균물질을 벌집 틈새에 골고루 발라 벌집을 보호합니다.

레드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나무의 수액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게 됩니다. 레드 프로폴리스는 브라질의 청정지역인 북동부에서만 자라는 달버지아 종나무에서 소량으로 채취되는데요 수액 자체가 빨간색이라 프로폴리스 색이 빨란 색인 것입니다.

프로폴리스 효과

지금까지 프로폴리스는 3세대까지 나왔습니다. 1세대 브라운과 2세대 그린, 그리고 3세대 레드인데 3가지 프로폴리스를 비교했더니 레드가 천연 활성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화합물 함량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1. 활성산소 제거

2. 염증의 중증도 낮추기

3.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

4. 염증의 크기 제약

5. 충치 유발균(뮤타스 균) 제거

6. 식중독 유발균(황색 포도상구균) 제거

이 뿐만 아니라 방광암, 유방암 등의 암세포를 없애고 세포 종양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루 권장량과 주의사항

프로폴리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17mg이고 가루로 먹을 경우에는 약 960mg입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은 벌꿀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벌굴이나 프로폴리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또한 영유아나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은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