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면역력 높이는 음식 BEST 5

바이러스와 전쟁 중인 요즘은 면역력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고가의 영양제를 구입하는데요, 큰돈 들이지 않아도 식재료만으로 충분히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활성화 물질이 풍부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BEST 5를 알보겠습니다.

섬네일

1. 자색감자

감자사진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색감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성인병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전이를 일으키는 암 줄기세포를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의 감자는 생으로 먹게 되면 감자의 독성 성분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지만 자색감자의 경우 생으로 섭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꺼려질 경우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사진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또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심혈관 질환이나 고혈압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3. 두유

두유사진

두유의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의 호르몬 구조와 비슷하여 특히 여성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은 두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수정과 착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체내 암세포 생성을 억제시키고 혈전과 플라크 생성을 방지하여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항암력이 뛰어나 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사진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노화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항암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치매예방이나 심혈관질환 예방, 당뇨병 개선과 혈당 조절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5. 당근

당근사진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당근입니다.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은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눈 건강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살짝 삶아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