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교원] 3D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Ⅱ진짜 3D!

모든 엄마들이 그러하듯 저도 아이의 도서습관을 위하여 어릴 때부터 여러 가지 전집을 구매했었습니다. 그중에서는 마르고 닳도록 읽는 책이 있는가 하면 읽으라고 꺼내 주기 전에는 펴지도 않는 책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책 표지가 너덜너덜할 정도로 많이 읽은 교원 3D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Ⅱ '진짜 3D' 동화책입니다. 

 

 

 

 

 

섬네일

 

책 소개

출판사 : 교원

구성 : 시즌 1 총 50권  / 시즌 2 총 30권 CD제공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 시즌 Ⅱ

어린이 동화책 [교원 3D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에 3D라는 글씨가 붙은 이유는 그림이 일반 동화책과는 달린 3D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약간 몽실몽실 구름처럼 뽀얀 그림을 좋아하는데 어린이들은 밝고 강한 색깔을 접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교원 세계명작동화는 진하고 강한 색감으로 눈이 시원해지는 어린이 동화책입니다. 

 

 

 

 

 

 

 

저희 집에는 시즌Ⅰ과 시즌Ⅱ가 모두 있지만 지금 소개할 책은 진짜 3D 입체영상 동화책은 시즌 Ⅱ입니다.

먼저 첫번째 책장을 열면 QR코드가 보이는데 핸드폰으로 찍으면 해당 동화책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이 1분 정도 보입니다. 전체 영상을 다 보여주지 않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 정도만 딱 보여줍니다.

▼ 맛보기 동영상 ▼

마지막 장에는 마음 나누기와 생각 나누기, 여러 가지 놀이학습을 통하여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되짚어 볼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자! 이제 제가 소개하고 싶은 입체 놀이! 진짜 3D입니다.

※ 생생 입체 놀이는 시즌 Ⅱ 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

입체 놀이를 하기 전에 그림을 예쁘게 꾸며줍니다. 꾸미지 않는다고 3D가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꾸며주는 게 훨씬 실감 나니깐 꼭 꾸며주세요.

① 세계명작동화Ⅱ AR 어플을 깔아줍니다. 

② 어플을 실하고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 맛보기 동영상 

 

색칠해 놓은 그림에 화면을 대면 빨간색 혹은 파란색으로 변하는데 초록색으로 변할 때까지 잘 맞춰주면 해당 그림이 입체적으로 튀어 올라옵니다. 왼쪽에 표시되는 주황색 화살표를 누르면 여러 가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고 녹화하기, 함께 찍기 등 다양한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또 그림을 클릭하면 모습이 변합니다. (물고기 튀어 오르기, 수프가 사라지고 반지만 남기, 물레방아 돌아가기 등등)

 

저희는 동화책을 읽고 소품을 이용하여 다양한 사진을 찍어보는 활동을 연계해서 해보았습니다. 활동을 계속 확장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동화책 하나만 읽고 끝나는 여느 책들과는 다르게 책 하나만 가지고도 한참을 놀이할 수 있습니다.

 

 

▼ 소품을 이용해서 함께 찍기 

큰아이가 정말 좋아했던 교원 세계명작동화. CD를 너무 많이 들어 나중에는 들을 수 없는 지경까지되었고, 어렵게 구한 MP3파일을 핸드폰에 저장해서 늘 듣고 다녔던 책이었습니다. 요즘처럼 집콕생활로 힘들때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