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시서스 가루 효과와 다이어트 찐 후기

코로나로 집콕생활을 하면서 편한 옷만 입다 보니 몸이 점점 늘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외출할 일이 없어 점점 더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몇 달새 몸무게가 부쩍 늘었습니다. 헬스장 방문도 어려운 시기라 집에서 간단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시서스 가루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변비 개선에 효과도 있는 시서스 가루! 시서스 가루 효과와 다이어트 후기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서스란?

출처:알짜왕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등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원 명칭은 [시서스쿼드랑굴라리스]입니다. 시서스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로 일부에서는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시서스는 오래전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외국의 경우 상처가 나거나 인대가 늘어나게 되면 시서스를 이용하여 치료를 해왔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과

일반적으로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이어트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첫째로 항염효과가 뛰어나서 상처의 감염을 막아주고 외부의 자극이나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둘째는 혈관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혈관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이나 문제를 예방해줍니다.

세 번째는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효과가 다이어트입니다. 

우리의 몸을 비만으로 만드는 것은 랩틴이라는 호르몬 때문입니다. 랩틴은 식욕을 촉진시키는 호르몬으로 랩틴이 계속 분비되면 우리는 배가 불러도 계속해서 음식이 먹고 싶어 집니다. 랩틴은 과해도 안되지만 부족해도 안되는데 시서스가 이 랩틴의 분비량을 조절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내장지방을 조절할 수 있는 아디포넥트를 분비시켜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일도 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시서스를 섭취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차를 끓여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나 요플레, 혹은 반찬에 섞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먹으면 됩니다.

 

시서스는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권장량인 300mg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할 경우엔 두통 및 불면증,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시서스는 우유, 밀가루, 콩, 견과류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시서스 다이어트 찐 후기 - 2.3kg 감량 성공!

저는 이다희가 선전하는 다이어트 제품인 '스키니 랩'을 한 달 동안 섭취하였는데 총 2.3kg 감량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섭취하는 동안은 전혀 운동을 하지는 않았고 오로지 시서스만 복용했습니다. 복용방법은 셰이크 통에 넣고 하루에 2번 식전에 마셨고 물을 한통 가득 마셔서 인지 포만감에 식사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가장 좋았던 점은 화장실 가는 횟수가 일정했다는 것입니다. 복부가 더부룩하거나 불편한 변비는 없었지만 화장실 가는 횟수가 들쑥날쑥했는데 신기하게 시서스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매일 화장실을 가는 신비로움을 느꼈습니다. 단, 복용을 중단하자 몸무게도 화장실 가는 횟수도 다시 원상 복구되기는 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복용을 하게 된다면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상 시서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