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안싸우면 다행이야 안정환 촬영지 - 아름다운 황도

2021.08.11 - [정보] - 안싸우면 다행이야 '현주엽 섭먹방' - 섭과 홍합의 차이

지난 일요일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안정환이 홀로 황도에서 자급자족하는 모습이 방영되었는데요, 섭 먹방으로 다시 한번 이슈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촬영지 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도사진
출처 : doopedia.co.kr

 

황도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황도리

지도

 

특징

서해안의 아름다움 섬 황도는 2001년 기준 인구 349명의 안면도 북동쪽 끝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황무지가 변하여 황금이 된 섬이라 황도라 불리기도 하고 여름에는 누런 보리밭으로 변한다 하여 황도라 불리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황도리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해서 관광객의 발걸음이 뜸했지만 최근 황도교가 설치되면서 황도 내에도 많은 펜션들이 생겨 관광객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특산물

방송에서는 자연산 홍합인 섭의 지천에 깔린 모습을 보였는데요, 황도는 섭 외에도 김, 바지락 등의 양식업이 활발합니다. 또 새우와 참조기 등이 잘 잡히는데, 작년에 처음으로 방송을 나온 이후로 이미 많은 낚시 마이나들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또 황도라고 불리게 된 보리와 콩, 감자, 마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방송이 다시 나가면서 황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방문자가 예상되는데요, 황도의 모습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관광객들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8.11 - [정보] - 안싸우면 다행이야 '현주엽 섭먹방' - 섭과 홍합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