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홈플러스 프라임 척아이롤 -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요즘처럼 엥겔지수가 높을 때에는 가성비 높은 식재료를 사는 것이 현명합니다. 홈플러스 프라임 척아이롤은 소고기 분야에서 저희 집 대표 가성비 갑인 식재료인데요, 이번에 40% 할인까지 들어가서 조금 넉넉하게 구매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입니다.

 

홈플러스 프라임 척아이롤(미국산)

100g당 2,950원 → 1,770원 (40%)

예전에 지인에게 홈플러스 고기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할인을 가끔 하는데 그때마다 냉동실에 쟁여두었다가 아이들에게 자주 구워준다고 했습니다. 마침 홈플러스 상품권도 가지고 있어서 프라임 척아이롤을 구매했는데 고기가 너무 신선하고 좋아서 가끔 스테이크 생각날 때 구매해 먹고 있습니다. 마침 이번에 40% 할인행사가 있어서 넉넉하게 구매해서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으로 빠르게 배송받았습니다.

구매한 고기는 스테이크용으로 두께가 꽤 두툼했고 신선했습니다.

오늘 먹을 양만 빼놓고 밀폐용기에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었습니다.

1. 수분제거

먼저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핏물과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방법은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고기는 매우 신선했는데 딱딱한 부분들이 군데군데 많이 있어서 정리하고 나니 고기가 너덜너덜 해졌습니다.^^;;)

 

2. 시즈닝 하기

저는 특별한 재료 없이 소금과 후추로 만으로 시즈닝을 해줍니다. 소금과 후추를 앞뒤로 충분히 발라줍니다.

 

3. 야채 준비하기

야채는 구색을 맞추면 좋겠지만 스테이크 가게를 차리는 게 아니니깐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면 됩니다. 저는 오늘 장본 게 있어서 야채가 좀 다양하게 준비되었지만 평상시에는 양파 하나만 놓을 때도 있습니다.

 

★ 4. 스테이크 맛있게 굽기 ★

스테이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기를 굽는 것입니다.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준 후 버터를 한 조각 넣어줍니다. 그리고 고기를 튀기듯이 구워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튀·기·듯·이!입니다.  (버터를 한 조각 고기 위에 올려놓아도 좋습니다.)

프라이팬을 한쪽으로 기울이면 고기의 육즙과 함께 기름이 나오는데 이 기름을 숟가락을 이용해서 계속 고기 위로 부어줍니다. 고기 구석구석 바삭하게 구워집니다. 고기가 익으면 한쪽에 빼내어 잠시 둡니다. (내부 열이 고기에 골고루 퍼져 풍미가 더 좋아집니다.)

 

 5. 야채볶음

고기를 굽고 난 기름으로 야채를 가볍게 볶아 줍니다.

※ 볶을 때 꽈리고추를 넣어주면 스테이크의 느끼한 맛을 싹! 잡을 수 있습니다.※

 

 6. 완성

잘 구워진 스테이크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서 특별한 소스가 없어도 맛있지만, 홀그레인 하나만 있다면 완벽한 스테이크가 됩니다.

 

스테이크 구울 때는 꼭 잊지 마세요! 튀기듯이 바삭하게! 느끼할 때는 꽈리고추 활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