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핸드폰 사진 예쁘게 잘 찍는 쉬운 꿀팁 3가지

핸드폰 사진 잘 찍으시나요? 같은 풍경을 찍어도 사진 찍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느낌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어떤 보정을 하느냐에 따라 확연하게 달라지는데 이번 포스팅은 핸드폰 사진 예쁘게 잘 찍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찍기 - 기본편

 

섬네일

 

1. 액정을 닦자

제가 요즘에 [핸드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 첫 번째로 알려준 게 핸드폰 핸드폰 액정을 닦아라입니다. 저는 이걸 오래전에 직접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황당합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아기사진
액정을 닦기 전 후 비교

위에 사진은 저희 아기 어렸을 때 워터파크에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가방에 넣어놨던 핸드폰으로 오전 내내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유난히 사진이 뿌옇게 나와서 '핸드폰이 오래돼서 이런 거야? 날씨가 안 좋아서 이런거야?' 하며 툴툴 거렸습니다.

 

 

그런데 낮잠 자고 일어난 아기가 누나가 먹다 남긴 설레임 아이스크림을 몰래 먹다가, 저한테 뺏기기 싫어 손사래를 치던 중에 핸드폰에 아이스크림이 튀었습니다. 핸드폰을 깨끗하게 닦고 다시 찍었는데 너무 깨끗하게 나왔습니다.

 

찍을때 뿌옇게 찍은 사진은 보정을 해도 선명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저도 이일이 있은 후에는 사진 찍기전에 액정을 닦는 습관이 생겼는데, 첫번째 강의에서도 액정 닦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2. 핸드폰 밝기를 올려라

 

두 번째로 알려드릴 팁은 핸드폰 밝기를 최대한으로 올려라입니다. 

 

밝기 설정하는 모습핸드폰을 으로 찍은 하늘
핸드폰으로 찍은 하늘

 

핸드폰 밝기 설정을 일부러 낮춰놓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밝기를 낮춰놓거나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등을 켜 놓으면 눈의 피로감이 덜해져서 좋지만 사진 찍을 때만큼은 밝기를 최대한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배경에서 놓치는 부분이 없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위의 구름 사진을 보시면  흐트러진 구름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있습니다. 이 사진을 차후 보정하면 예쁜 사진으로 변신할 것입니다. 

 

보정한 구름 사진
다양하게 보정한 사진

 

하지만 핸드폰 밝기를 어둡게 해 놓으면 배경이 어둡게 보여서 구름이 있는지 어떤 모양으로 있는지 잘 구별할 수 없습니다.  화면을 밝게 하면 구름 모양이 하나하나 보여서 예쁜 구름을 찾아 담아낼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밝기 100% 사진핸드폰 밝기 50% 사진
밝기를 조절해서 찍은 사진

 

위의 두 사진은 화면의 밝기를 달리 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이렇게 가까운 피사체를 찍을때는 큰 의미가 없지만 배경이나 풍경사진을 찍을때는 화면 밝기가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격자 설정

격자 설정하는 방법

 

격자를 설정해 놓으면 구도 잡는데 좋습니다. 

격자를 이용해 찍은 꽃 사진

 

예쁜 구도로 찍는 방법은 찍으려는 피사체와 적당한 간격을 둔 상태에서 피사체가 격자 가운데 오게 합니다.  이 상태에서 줌으로 당기거나 밀어서 가장 안정된 사진을 찍어주면 됩니다.

꽃사진

 

위와 같이 뒤에 선이 있을 경우에는 격자의 세로선에 맞춰서 찍어주면 조금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핸드폰 사진 예쁘게 찍는 꿀팁 3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참, 사진을 예쁘게 찍으려면 많이 찍어봐야 한다는 점도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