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3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자격과 지급금액 지금 확인하세요

경기도에서는 도내 청년들의 기본생활수준을 높이기 위해서 청년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아내 내용 확인하셔서 꼭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섬네일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설명사진

 

경기도에서 도내 청년들을 위해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로, 기본소득을 통해 청년들의 삶의 수준과 건강을 향상시키고 기본적인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대상 안내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24세 청년입니다.  이외에도 최근 3년이상 경기도에 거주한 자와 합산 10년이상 경기도 거주자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내용및 사용처 안내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은 총 4분기로 나누어 지며 분기별 25만 원이 지역화폐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사용처는 기존 지역화폐 사용처와 동일하여 백화점 및 대형마트, 연매출 10억 이상의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지역화폐는 카드, 모바일, 지류 형식으로 지역에 맞게 지급됩니다.

 

 

신청 방법 및 일정 안내

 

이제 가장 궁금해 하실 신청방법과 지급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1분기 신청 기간으로 이달 말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이후 4월 13일까지 자체 심사를 거쳐 4월 20일에 일괄 지급됩니다. 필요서류는 주민등록 초본인데 마이데이터를 통해 자동 제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대상이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 바로 사이트에서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