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별내 아쿠아아레나 자유수영 후기 (주말 평일 이용시간)

남양주 별내동에 위치한 아쿠아아레나 수영장은 비교적 최근에 완공된 만큼 규모가 큰 편인데요, 그중에서 50M 레인을 보유한 수영장으로 유명합니다. 저희 가족은 아쿠아아레나도 종종 주말 자유수영을 다녀오는 편입니다. 지난 주말에 다녀온 자유수영 후기와 이용시간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별내 아쿠아아레나

 

주말 자유수영 이용시간

별내 아쿠아아레나
별내 아쿠아아레나

 

주말 및 공휴일 자유수영 이용시간은 총 3타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오픈시간이 조금 다릅니다. 토요일 오전에 정규 강습이 있어서 토요일은 12시에 1부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토요일은 9시에 1부가 시작입니다.

 

1타임에 총 2시간 씩 운영되고 매시간 50분부터 정시까지는 휴식시간이라 모두 물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여름에는 상관이 없지만 겨울에는 조금 쌀쌀해서 대기시간이 퍽 길게 느껴집니다.

 

이용요금

이용요금표
이용용금 및 시간

관외거주자의 경우 50% 할증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50M 레인을 보유한 해수풀 수영장

처음 수영장에 갔을때 의도치 않게 물을 먹었다가 짠물에 깜짝 놀랐습니다. 일반수영장물이 물이 짤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으니까요. 그런데 알고 보니 해수풀이었습니다. 그래서 수영장 특유의 톡쏘 소독약냄새가 덜해서 좋았습니다.

 

 

수영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운동이지만 독한 소독약때문에 수영을 오래 하면 피부가 상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별내 아쿠아아레나에서는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총 10개의 풀이 있고 그 중에 6개가 50M 레인입니다. 나머지 2개는 가운데  플라스틱 가벽을 세워놓아 25M씩 나눠놓았고 나머지 2개는 유아풀입니다. 풀장에 단상을 올려 성인 허벅지 정도 깊이라 어린아이들이 이용하는 레인입니다.  

 

자유수영후기

풀장

층고가 높고 레인이 많아 쾌적하고, 레인도 넓어서 오가는 사람과 부딪힐 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또 가족수영 레인이 있어서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자유수영 레인배정표
자유수영 레인배정
수영장 실내 모습
아쿠아아레나 실내 수영장

 

샤워장 

전체적으로 깨끗하지만 샤워장이 협소해서 사람이 몰리면 대기시간이 깁니다. 몇몇 군데에서 하수구 냄새가 나고 드라이기가 머리를 전혀 말리지 못합니다.

 

샤워실 입구샤워실 신발장
샤워실
프로그램 안내표무인 발권기
별내커뮤니티센터 프로그램 안내

 

그늘막 설치 가능한 실외공원 

 

 

아쿠아아레나 밖에는 넓은 잔디공원과 놀이터가 있습니다. 날이 좋으면 수영을 끝내고 가까운 파라곤 상가에서 식사를 마친 뒤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면 좋습니다. 이곳에는 그늘막 설치가 가능합니다.

별내동 공원
공원
아쿠아아레나 외부 모습아쿠아아레나 정문 사진
아쿠아아레나 외부 모습
아레나 공원 놀이터
놀이터와 공원

주차

공원쪽 주차는 무료이지만 4월 1일부터 주차장 공사가 들어갑니다. 후에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무료입니다.


저희 가족은 재방문의사 10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