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3년 경기도 산후조리원비 지원금 확인하세요

경기도에서는 도내 출산하는 산모들에게 산후조리원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인당 5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섬네일

 

경기도 산후조리원비 지원자격

 

산후조리비 지원자격

경기도 도민을 위한 혜택인 만큼 지원금을 받으려면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민이어야 합니다. 또 아이는 출생일이 12개월 지나지 않아야 하며 경기도에 출생 등록되어야 합니다.

 

다만 양쪽 부모가 외국이거나 배우자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엄마의 체류자격이 F-5(영주)이어야 합니다. 이외의 조건은 위와 동일합니다.

 

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필요한 서류 리스트

 

신청 방법은 거주하고 있는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경기민원 24)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의 경우 대리신청이 불가능하며 외국인은 방문접수해야 합니다.

 

 

 

지원내용

지원금 내용

 

산후조리원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되는데 1인당 50만 원입니다. 쌍둥이 일경우 100만 원 세 쌍둥이 일 경우에는 150만 원이 지원됩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리스트

 

산후조리원비 지원혜택은 산후조리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지원금을 생활비로 사용할 수는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모든 민간 산후조리원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만 쓸 수 있다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이용하시기 전에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놓치면 후회할 혜택입니다. 2023년도에 경기도에서 출산하거나 출산 예정인 산모들은 꼭 혜택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을 경기도 출산지원금

2023년도 경기도 출산장려금 지원금 확대! 지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