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 금지, 판매처와 사용법

오미크론 확진자가 연일 최고 수치를 갱신하면서 새로운 방역지침이 도입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역지침에서는 집중관리군을 제외하고는 PCR 검사가 금지되었는데 이 때문에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를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alt =
자가진단키트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 금지

 

코로나 확진가자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역 카페에 자가진단키트 판매처를 문의하는 글이 하루에도 수십 개 쏟아지고 있고, 자가진단키트 사재기가 이루어지면서 자가진단키트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가 돼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오프라인을 제외하고는 자가검사키트의 판매를 금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우선 선별진료서 등 공적 물량 공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또 약국과 편의점 유통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온라인 판매 금지 검토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는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사재기를 통한 수량 부족을 우려하여 온라인상 구매를 금지합니다.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지금처럼 운영하다가는 지난 마스크 대란처럼 물량 부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선제적인 조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및 잠복기와 자가진단키트 사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2022.01.27 - [생활정보]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가격및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가격및 사용법)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세로 코로나 확진자가 1만 명이 넘었습니다. 정부는 29일부터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발동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기존의 PCR 검사가 불가능하고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해

goodday1021.tistory.com

 

2022.02.10 - [생활정보] -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 완벽정리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 완벽정리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감염자가 많이 나오면서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