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 완벽정리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감염자가 많이 나오면서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잠복기와 증상 완벽 정리입니다.

 

alt =

 


오미크론 증상

 

두통 → 몸살 → 기침 →피로 → 인후통 → 콧물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위와 같은 순서로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고 이외에도 식은땀이나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난 증상은 인후통이었습니다. 하지만 40% 이상이 무증상이었고  증상이 있는 사람들도 입원을 요하거나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 경증이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이 전파가 잘되는 이유

 

오미크론이 무서운 전파력을 갖게 된 것은 주로 상기도에서 활발하게 증식되기 때문입니다. 상기도란 목과 코를 말하는데 이 때문에 오미크론의 공통적인 증상에서 인후통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바이러스가 입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같은 공간에서 멀리 떨어져 식사를 해도 전파가 되는 것입니다.

 

 

오미크론이 델타보다 약한 이유

오미크론이 델타보다 약한 이유는 오미크론은 상기도에 주로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델타 변이는 폐에 침투하여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을 발현시키고 폐로 들어오는 혈관을 통해 온몸 구석구석으로 퍼져나갑니다. 이 때문에 치명률이 높은 것입니다.

 

하지만 오미크론은 일반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처럼 폐에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반 감기 증상만 보이고 호전되는 것입니다.

 

오미크론 잠복기간

오미크론의 잠복기간은 길면 일주일, 짧으면 2~3일입니다.

 

 

오미크론이 다른 변이에 비해 치명률이 낮은 것은 분명하지만 기저질환이 있거나 노령층에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감기가 가장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될 수 있으니까요..

 

내가 아닌 남을 위해서 기본적인 개인 방역수칙은 꼭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