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K 키즈 zem폰(일반폰) 갤럭시 A32 - 음성통화 충전요금

저희 큰아이는 올해로 10살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핸드폰을 해주지 않았는데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친구사이가 단절되는 것이 보여 이번에 해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zem폰과 음성통화 충전에 대한 것입니다.

섬네일

키즈 요금제는 키즈폰만?

키즈 요금제는 키즈폰만 사용해야 할까요? 저도 아이 핸드폰 해주기 전까지는 당연히 키즈폰을 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주면에 엄마들이 키즈폰을 절대 해주지 말아라!라고 해서 어떤 요금제를 골라야 하나 고민했는데요, 키즈 요금제는 키즈폰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폰에도 키즈폰요금이 적용됩니다.

1. 키즈폰 VS 일반폰

10살이면 키즈폰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들이 유치해질 나이입니다. 또 키즈폰의 경우 카메라 화질이 떨어질 뿐만아니라 폰의 용량도 적어 사진을 많이 찍는 아이의 경우 용량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주변 엄마들이 키즈폰을 절대 해주지 말라는 이유도 용량이 적기 때문인데요, 음악이라도 몇 개 넣으면 용량이 꽉 차서 불편하다고 합니다.

 

※ 지금은 소풍이 불가능하지만 소풍이가능하던 시절에는 아이들이 핸드폰에 음악을 받아와 차 안에서 들었다고 합니다. 키즈폰의 경우 몇 곡 담지 못해 아이가 크면 자연스럽게 일반폰으로 바꿔야 한다 해서 저는 아이의 나이를 고려하여 일반폰 갤럭시 A32로 결정했습니다. ※

SK 키즈용 zem 어플

zem은 sk에서 제공하는 키즈 전용 어플입니다. 엄마와 연계해서 아이의 핸드폰을 엄마가 엄마 핸드폰에서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키즈 요금을 사용할 경우 일반폰에도 깔 수 있습니다. 

 

(1) 위치조회

아이의 실시간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키즈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옵션입니다.

 

(2) 스마트폰 사용시간 및 어플 사용

아이가 핸드폰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어떤 어플을 사용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엄마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관리 모드

관리 모드에는 자유모드와 집중모드가 있습니다. 자유모드는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집중모드는 보호자가 선택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아이 맞춤 요일별 관리 및 하루 사용시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4) 미션 및 일정

아이에게 미션을 줄 수 있습니다. (ex 문제집 2장 풀면 컴퓨터 30분 허용) 이런 식으로 미션을 주어 아이에게 성취감도 주고 자유시간도 줄 수 있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

키즈폰의 경우 유튜브 설치가 불가하거나 키즈 유튜브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폰의 경우 이런 제약이 없는데요, 이럴 때는 구글 패밀리 링크로 아의 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으로 아이의 구글 계정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보호자의 구글 계정과 연동을 시켜주면 Google Play의 자녀보호 기능(구매 및 다룬로드 승인, 콘텐츠 제한),  검색 필터,  유튜브 설정 등을 보호자의 핸드폰에서 할 수 있습니다.

2. 키즈폰 음성통화 늘리는 방법

키즈폰의 최대 장점 중 하나가 같은 통신사 회선 2개는 무료라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제 통신사였던 SK로 아이 핸드폰을 개설해 준 것이었는데, 갑자기 절약 모드에 들어간 제가 쓸데없이 많이 나오는 핸드폰 요금을 줄이고자 통신사를 알뜰폰으로 이동했습니다. 키즈폰의 경우 한 달 60분의 음성통화 제한이 있습니다. 통화를 많이 하는 아이는 아니었는데 결국 한 달을 채우지 못하고 음성통화 기능이 중단되었습니다.

 

아이의 음성통화를 늘려주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1. 통신요금 올리기 

현 19,800원의 통신비를 33,000원 올리는 것입니다. 매장 직원분께 관련하여 문의를 드리니 아이게에 33,000 요금제는 너무 과하다고 해서 포기했습니다.

2. 엄마 통신사를 이동하기

다시 SK로 돌아갈 경우 현 17,900원 정도의 알뜰폰보다 최대 3만 원 이상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아이의 통신비를 올려주는 것이 더 절약하는 것 같아 포기했습니다.

3. 음성통화 충전하기

SK에 문의한 결과 1,000원 단위로 음성통화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1,000원 충전 시 추가되는 음성통화 시간은 8분 16초 정도입니다. 충전한 금액의 음성통화를 다 쓰지 못할 경우 다음 달 통신비에서 차감됩니다.

 

저는 3번을 선택했고 1,000원을 충전하여 마지막 남은 6월 동안 알뜰하게 썼지만 아이가 커갈수록 통화량이 늘어나면 효과적인 방법인지는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