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1년 전국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과 예약하기, 바다여행사이트 이용방법

여름휴가 계획 잡으셨나요? 이미 연차를 내고 계획을 잡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휴가시즌에 돌입하게 됩니다. 본 포스팅이 휴가 계획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다시 심상치 않습니다. 오늘(7월 2일) 확진자가 826으로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사황에서 전국적으로 해수욕장이 개장하면서 우려 섞인 목소리들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이번 여름휴가에는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기사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안전하고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

해양수산부에서 운영하는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검색창에 바다여행이라고 쳐도 바로 나오며, 이 사이트에서 이용객이 적은 해수욕장은 물론 해수욕장 사전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하여 올해 해수욕장 중에는 입장을 제한하는 해수욕장도 생길 예정이라고 하니 해수욕장에 방문하기 전에 검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

바다여행 사이트에서는 바다에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다여행 관련하여 주제별 여행 (베스트 바다여행, 여행 컨설팅, 축제/행사, 어촌여지도, 테마여행 등)을 테마별로 제공하고 있고 우수한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어촌체험마을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해수욕장 혼잡도 확인하기

우리는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을 클릭해 줍니다.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안내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저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의 혼잡도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부산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신호등이 모양이 뜨고 바로 클릭해줍니다.

부산의 7개 해수욕장이 표시되고 바로 옆에 해수욕장 혼잡도가 표시됩니다. 지금은 평일 오전이라 시간이라 그런지 모두 초록불이 들어왔습니다. 신호등 외에도 개장일과 폐장일, 해수욕장 위치도 한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수욕장 예약하기

이번에는 해수욕장을 사전 예약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하여 해수욕장에 인원수 제한을 둘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수욕장 사전예약을 이용하시면 헛걸음하지 않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수욕장 사전예약을 하시려면 초록색 [예약]을 클릭하시면 해수욕장 예약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예약할 수 있는 해수욕장의 목록이 뜨게 됩니다. 저는 강원도 고성의 봉수대해수욕장을 예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수대의 위치와 예약할 수 있는 창이 떴습니다. [예약]을 눌러줍니다.

해수욕장 방문을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봉수대 해수욕장은 7월 16일부터 가능한데요, 봉수대 해수욕장 개장일이 7월 16일이기 때문입니다.

날짜를 클릭하면 방문할 수 있는 회차가 나옵니다. 회차를 선택하고 인원을 확인한 뒤 예약을 눌러주면 됩니다.

 

해수욕장 사전예약을 하면서 해수욕장이 아니라 수영장을 예약하는 기분이었지만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위해서는 조금의 수고스러움과 불편함은 감수해야겠습니다. 백 신접 종률이 높아지면서 조금씩 마음이 해이해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자에 한하여 1일부터 마스크를 벗을 수도 있게 되었는데요, 저도 백신접종을 했지만 조금은 시기상조가 아닐까 우려가 됩니다. 안전하고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서로가 조금씩 더 양보하고 배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