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BTS 정국 파워 : '치폴레'를 '치콜레'로 바꾼 미국 프랜차이즈 마케팅

[BTS 정국 파워 : '치폴레'를 '치콜레'로 바꾼 미국 프랜차이즈 마케팅]

BTS정국이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는 것을 증명해준 일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미국 유명 멕시칸 음식 프랜차이즈 업체 '치폴레'가 '치콜레'로 아예 이름을 바꾼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치폴레? 치콜레?

alt =
출처 : 방탄 TV

방탄 TV는 지난 23일 작년 11월 BTS가 미국 토크쇼 [제임스 코든 쇼] 촬영 당시 점심시간 때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때 BTS는 미국 멕시칸 음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치폴레'를 먹었는데요, 정국이 "이거.. 치콜레.. 치콜레?"라고 말하는 영상이 방영되었습니다. 

alt =
출처 : 방턴 TV

해당 영상 속 정국은 "이거 어떻게 먹는 거야? 치콜레?"라고 물었고 옆에 있던 제이홉이 "나는 처음에 초콜릿이라고 들었어"라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 '치콜레'는 자신들의 트위터 계정명을 'Chipotle' 을 'Chicotle'로 변경하였고 BTS 멤버들을 향해 'gm tannies'라고 적었습니다. 'tannies'는 해외 아미들이 BTS를 말할 때 주요 사용되는 단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alt =
출처 : Chicotle 트위터

치폴레측은 공식 트위터에 [it's chicotle from now on : 이제부터 우리는 치콜레야]이라고 적어 '정국파워'를 느낄수있는 부분입니다.

alt =
출처 : 방턴 TV

다른 멤버들도 치폴레로 점심을 먹는 모습이 나왔는데 BTS의 이번 영상으로 치폴레는 톡톡한 마케팅 효과를 낸 것 같습니다.


치폴레

출처 : 치콜레

치폴레는 멕시코식 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 중 '훈제되거나 건조된 할라페뇨'를 말합니다.  미국에서는 멕시칸 음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폴레는 맨 밑에 밥을 깔고 그위 고기 등과 신선할 샐러드를 얹어 각종 소스를 넣고 비벼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