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마카다미아 효능과 하루 적정 섭취량

마카다미아 좋아하시나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아 저는 견과류 중에 마카다미아를 가장 좋아합니다. 마카다이마에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lt =

마카다미아란?

호주가 원산지인 마카다미아는 버터와 비슷한 맛과 크림같은 식감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견과류입니다. 껍질이 단단하여 바로 먹을 수 없고 씨앗의 내피를 열어 낸 뒤에야 우리가 알고 있던 마카다미아가 나옵니다. 

 

alt =

1.  풍부한 영양소

마카다이마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지방은 풍부하지만 설탕 함량이 낮아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먹기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2. 항산화제

항산화제는 외부의 스트레스나 침입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물질을 말합니다. 마카다미아는 당뇨병, 알츠하이머, 심장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튼튼한 심장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심장을 튼튼하게 지켜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일 적당량의 마카다이마를 섭취하게 되면 심장병 위험 요인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마카다미아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대표적인 견과류 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배고픔을 느낀다면 마카다미아 몇 알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장건강 증진

풍부한 섬유질은 장내 박테리아 증식을 막아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시켜 더부룩한 장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이외에도 시력 건강, 노화방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루 몇 알을 먹어야 적당할까요?

 

마카다미아의 하루 적당량은 10~15개입니다. 견과류이기 때문에 견과류 알레르기 있으신 분은 주의를 해야 하며 너무 많은 양을 먹을 경우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시는 게 가장 큰 효과를 보시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