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초등학교 책가방 추천,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은?

 

벌써 초등학교 입학통지서가 발송되었습니다. 입학통지서를 받고 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책가방을 사는 일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책가방을 사야 할까요? 지난 몇 해 동안의 저의 경험과, 주변 지인들의 말을 통해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alt =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

1. 예쁜 가방

여자아이가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은 1순위는 예쁜 가방입니다. 여자아이들은 보통 유치원까지는 예쁜 원피스, 예쁜 드레스, 반짝이는 구두, 화려한 색상의 옷, 레이스 달린 옷 등을 좋아합니다. 유치원에 누구라도 한 명이 입고 오면 경쟁적으로 같은 스타일의 옷을 입으려고 합니다.

alt =

이런 아이의 취향을 그대로 이어받은 것이 바로 예쁜 가방입니다. 광택이 나며 반짝이고 화려한 예쁜 가방의 수명은 길어야 1년입니다. 혹은 더 빨리 끝날 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학교에 들어가면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의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치마를 안 입으려 하고 레이스나 핑크 옷을 극혐 합니다. 다른 아이의 시선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면서 튀는 행동을 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매년 새 가방을 사줄 것이 아니라면 예쁜 가방은 절대 비추입니다.

 

2. 파스텔 가방

가방매장을 방문하면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파스텔톤의 깨끗하고 단정해 보이는 가방입니다. 연핑크, 연보라, 연하늘, 민트색 등등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깨끗한 파스텔톤 가방은 아이나 엄마의 마음을 휘어잡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엄마처럼 가방을 곱게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하교시간에 학교 운동장이나 가까운 놀이터에 가보면 아이들이 가방을 어떻게 드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방은 아이보다는 바닥과 더 친하게 지냅니다. 따라서 파스텔톤의 예쁜 가방은 절대 비추입니다. 

 

3. 무거운 가방

가장 안 좋은 가방은 바로 무거운 가방입니다. 가방 자체도 무거운데 책이라도 넣고 다니면 아이는 가방에 끌려 다니게 됩니다. 제 경험상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기는 가방들이 무거운 것 같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생각해 보십시오. 아이는 등 뒤를 볼 수 없습니다. 아이의 등뒤 를 보는 건 부모 입니다.

alt =

4. 천가방

앞에서 말한 것처럼 아이들은 가방을 잘 던집니다. '내 아이는 안 그래!'  아닙니다. 당신의 아이도 그렇습니다. 다만 집에서 안 그럴 뿐입니다. 

천가방은 가볍기는 하지만 험하게 다루면 잘 찢어입니다. 특히 남자아이들에게 천가방을 사주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이런 가방 추천합니다

 1. 저렴하고 튼튼한 가방

아이들의 첫 가방이니 비싸고 좋은 가방을 사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아이는 가방이 비싼지 안 비싼지 관심이 없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가방은 교과서를 넣고 다니는 용도일 뿐이지 큰 의미는 없습니다. 비싼 가방을 사줬는데 아이들이 가방을 함부로 한다면 부모는 자연스럽게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누굴 위해 산 가방인가요? 저렴하고 튼튼한 가방을 사서 아이에게 부담 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가방은 학년이 올라가 나중에 처분할 때도 마음이 편합니다.

 

2. 짙은색 가방

짙은 색이라고 무조건 검은색, 남색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말하는 짙은색은 파스텔톤이 아닌 것을 말합니다. 예쁜 칼라의 색이라도 짙은 색이면 먼지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나는 아이의 가방을 매주, 매달 열심히 빨아주겠어!'라는 생각이 아니시라면 짙은색 가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가방에서 브랜드는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부모의 욕심은 잠시 내려놓고 아이가 편하고 즐겁게 메고 다닐 수 있는 저렴하고 튼튼한 가방을 사서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1.12.10 - [정보] -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 입학준비 필수예방접종 IPV는 무엇?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 입학준비 필수예방접종 IPV는 무엇?

취학연령이 있는 가정에는 12월이면 가장 큰 이벤트가 있는데요, 바로 입학통지서가 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와 입학 준비로 필수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