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 입학준비 필수예방접종 IPV는 무엇?

취학연령이 있는 가정에는 12월이면 가장 큰 이벤트가 있는데요, 바로 입학통지서가 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와 입학 준비로 필수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기수첩에는 없는 IPV는 무엇인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취학통지서 오는 시기

  •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12월 중순에 오게 됩니다. 저희 집 2호는 12월 10일, 오늘 취학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취학통지서 봉투에는 취학통지서뿐만 아니라 예비소집일, 필수 예방접종, 교육급여 신청 안내 등이 들어있습니다.

예비소집일은 반드시 자녀를 동반하여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아이가 하는 일이 있는 것은 아니고, 미취학 아동의 소재와 안전 확인을 위한 것입니다.

 

※ 코로나 등의 이유로 방문이 불가할 경우는 각 학교 교무실로 사전 연락해주면 됩니다.

필수예방접종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은 필수예방접종을 접종 완료해야 합니다. 보통 7살이면 학교에서 요구하는 대부분의 예방접종은 완료한 상태이지만,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DTaP 5차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 IPV 4차 (=폴리오)
  • MMR 2차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 DTaP - IPV 4차 접종은 DTaP 5차와 IPV 4차 접종 완료와 동일합니다.

 

우리 아이 예방접종 알아보기

  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앱을 실행해서 로그인합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았다면 가입하시고 자녀를 등록합니다.)
  2. [아기수첩]을 클릭하면 아이의 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V는 무엇?

아기수첩을 아무리 찾아보아도 IPV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접종내역에서 IPV는 폴리오라는 이름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찾을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폴리오 접종이 완료되었다면 IPV도 접종 완료한 것입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가까운 병원에서 접종을 하신 후 예방접종 도우미를 통해 접종 완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병원에서 바로 전산등록을 해주기 때문에 따로 입력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상 예비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2021.12.10 - [정보] - 초등학교 책가방 추천,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은?

 

초등학교 책가방 추천,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은?

벌써 초등학교 입학통지서가 발송되었습니다. 입학통지서를 받고 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책가방을 사는 일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책가방을 사야 할까요? 지난 몇 해 동안의 저의 경험

goodday1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