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 기살리는 어린이집 산타잔치 선물 고르는 팁!

아직까지 산타의 존재를 믿고 있는 순수한 아이들을 위해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연말이 되면 산타잔치를 합니다. 선물은 교육기관에서 준비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이들 몰래 부모가 준비해서 교육기관에 전달해주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선물을 해야 우리 아이 기 살려줄까요? 어린이집 산타잔치 선물 고르는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alt =

사이즈를 크게 하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낼 선물의 사이즈를 크게 하시면 됩니다. 내용은 상관이 없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과자를 넣어도 되고 부피가 큰 인형을 넣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사이즈가 커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이 선물을 뜯어보지 못하게 합니다. 또 산타잔치가 끝나면 방학에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이 어떤 선물을 받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선물의 크기]입니다.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평소 갖고 싶어 하던 조립식 자동차를 꽤 비싼 돈을 주고 준비해서 어린이집으로 보냈습니다. 산타잔치 당일 설레어할 아이를 기대하며 하원을 시켰는데 아이는 저를 보자마자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이 : 엄마 △△는 선물 엄청 큰 거 받았어!!

엄마 : OO(아이 이름)도 선물 받았지? OO이 선물은 뭔지 안 궁금해?

아이 : 궁금해. 근데 내 선물은 △△보다 작아! 나도 큰 거 받고 싶어!

 

집으로 돌아와 원하는 장난감이라는 것을 알고 많이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렇게 작은데도 엄청 좋은 거네~ 그럼 △△선물은 얼마나 좋은 걸까?"

다른 아이들도 △△의 선물을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사실 △△가 받은 선물은 다이소에서 산 5,000원짜리 곰인형 었습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고자 어린이집에서 선물을 준비하거나 선물 자체를 금지하는 곳이 점점 늘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만약 내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선물을 준비하라고 한다면, 이왕이면 큰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싼 선물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크리스마스이브 전날 밤에 아이가 이렇게 물을 것입니다.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 위에 산타할아버지 선물이 있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