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해방타운 김산호 촬영지, 양양 서퍼비치와 렌탈샵

지난 17일에 방영된 12화 해방 타운에서는 양양의 아름다운 풍경이 화면 가득 펼쳐졌습니다. 바로 양양의 서퍼 비치입니다. 오래도록 서핑을 해온 김산호가 오랜만에 양양을 방문하면서 서퍼비치가 나왔는데요, 너무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서퍼 비치

이국적이면서도 그림 같은 풍경의 이 바다는 서퍼 비치라고 불리는 강원도 하조대 해수욕장 인근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다니!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 찾아가는 길 ●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 해안길 119 서피 비치

서퍼 비치의 탄생은 서버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강릉으로 모이기 시작하면서 단지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를 인구가 가장 많은 강릉에 자리를 잡으려 했는데 관광객이 몰리는 만큼 횟집이라 숙박업으로 이미 포화 생태였고 관리비나 월세가 비싸서 북쪽으로 조금씩 올라간 것이 지금의 서퍼 비치를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놀랍도록 아름다운 해변과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는 서퍼 비치. 강습은 물론 대여도 가능하며 직접 찾아가셔도 되고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셔도 됩니다.

김산호는 이곳에서 오래된 단골집을 5년만에 방문했는데 렌탈샵의 분위기가 완전히 카페로 탈바꿈 했다고 합니다. 

김산호가 찾아간 카페는 'TYLER' 이라는 렌탈샵입니다.

그만큼 이 거리의 분위기가 점점 바뀌고 있다는 의미일텐데요, 포스팅을 위해 좀 찾아보니 마치 동남아 휴양지의 분위기를 품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단순한 해변가가 아니라 마치 외국비치드라마 세트장 같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 아름다운 양양의 바다.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는 양양의 푸른 바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