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현대해상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하기 - 보험료 100% 인상

저는 요즘 무릎 연골주사와 손목 고주파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무릎 연골주사는 6개월 단위로 3회 맞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서 어제 마지막 3회 차를 맞고 오늘 현대해상에 보험금을 청구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입니다.

섬네일

실비보험금 100% 인상

저희 부부는 2012년에 실비보험으로 현대해상 무배당新행복을다모은모험에 가입했습니다. 시작은 50,000원으로 시작했는데 8년이 지난 지금은 매달 102,370원을 내고 있습니다. 1년에 1번 받을까 말까 하는 혜택 때문에 꾸준히 10만 원을 지출하는 게 억울한 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얼마 전 4세대 보험이 나오기 전에 보험을 정리해야 한다는 글을 본 뒤 고민을 잠시 했는데 6개월마다 꾸준히 연골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하니 그냥 두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하기

1. 현대해상 사이트 접속

검색창에 현대해상을 검색해 줍니다. 바로 [보험금청구]를 클릭해 줍니다.

2. 로그인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휴대폰 인증해도 됩니다.

3. 보험금 청구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고 현대해상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왼쪽에 있는 [보험금 청구]를 클릭합니다.

현대해상을 클릭하고 들어가셨다면 메인 홈이 뜹니다. 위의 메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보험금 청구]를 클릭해 줍니다.

4. 추가 접수 vs 신규접수

기존에 동일한 내용으로 접수한 내역이 있으면 추가 접수를, 새로운 질병/상해 사고를 접수하는 경우는 신규 접수를 클릭해 줍니다.

전체 동의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4. 사고 유행 선택

치료를 받은 사람이 누구인지를 선택하고 개인정보와 사고유형, 최고 내원일을 선택해 줍니다.

동일한 질병으로 짧은 기간 진료를 받은 경우는 병원이 달라도 한 번에 접수하면 됩니다. 

5. 사고내용 입력

사고 유형, 일시, 병원, 치료 내용 등을 적고 보험금을 지급받을 계좌를 입력합니다. 기존에 보험금 받은 내역이 있다면 자동으로 입력되어집니다.

6. 구비서류 

구비서류는 병원에서 받아온 서류를 내면 되며 카드 영수증을 제출할 경우엔 심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출 필요 서류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산정 내역서입니다. 병원에 보험회사에 낼 서류를 떼어달라고 하면 보통은 알아서 떼줍니다. 특히나 정형외과의 경우 도수치료를 많이 받기 때문에 특별 한말 없이도 알아서 챙겨줍니다. 

잠시 후 현대해상에서 보험금 청구 접수가 되었다는 카톡이 날아왔습니다. 빠르면 다음날, 늦어도 일주일 내로 보험금이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보험료 청구하고 다음날 입금이 되었습니다. 병원을 다니면서 지급한 금액은 315,400원이고 지급받은 금액은 30,000원을 공제한 285,400원입니다. 제가 총 3번 병원을 방문했으니 하루에 10,000원을 썼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