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변비 직빵 차전자피! 변비없어도 효과본 리얼후기

다이어트에 한창 열을 올리던 얼마 전, 다이어트의 기본은 숙변제거라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딱히 변비가 있지는 않았고 복부가 불편하지도 않았지만 화장실을 매일 가지는 않았기에 변비에 좋다는 차전 지피를 구매해보았습니다. 내 돈 내산 리얼 차전자피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차전자피

우선 차전자피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차전자피란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질경이과의 야생식물 껍집을 말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80% 이상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물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최대 40배 이상으로 팽창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물에 차전자피 가루를 섞으면 금방 부풀어 올라 뭉글뭉글 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뭉글뭉글 부풀어 오른 식이섬유가 장내에 있는 찌꺼기들을 밀어내어 숙변이 제거되는 것입니다.

차전자피의 효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차전자피 효능

1. 항암작용

비타민 C와 플로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 활성산소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시켜주고 염증이나 세포손상을 막아줍니다.

2. 항균효과

항균효과가 뛰어나서 염증질환 치료제로도 사용됩니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혈액액 불순물들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유지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4. 콜레스테롤 억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5. 이외에도 이뇨작용이나 기관지 개선, 당뇨 개선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방법과 주의사항

차전차피의 하루 섭취량은 5~25g입니다. 과하게 먹는다고 좋은 것은 아니므로 적정량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전자피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이 찬 사람이 먹을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과 함께 빠르게 흡수해야 하는데 갑자기 섭취하는 수분량이 많아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복부에 불편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차전자피 복용 리얼 후기 ●

저는 평상시 변비로 인한 불편함은 없는 사람입니다. 또 변비가 있지도 않고 매일 화장실을 가지는 않지만 화장실로 인해 고민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숙변을 제거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 제가 구매한 제품은 종근당 차전자피입니다. 복용한 방법은 시간을 정해 놓고 먹지는 않았고 의도적으로 식사량을 조절하기 위해 식전에 먹었습니다. 식후에는 위를 늘릴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먹지 않았습니다.

 

1일 차 - 차전자피를 복용하고 하루 동안 별 증상이 없었습니다. 물을 많이 먹었기 때문에 배가 더부룩하기는 했지만 특별히 이상 있지는 않았습니다. 

2일 차(성공) - 차전자피를 복용 후 1~2시간 후에 배에서 꾸룩꾸룩거리더니 살살 배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을 바로 갔습니다. 그 뒤로 2~3시간 후에 화장실을 한 번 더 갔는데 꽤 많은 양의 변을 본 것 같습니다.^^;;

3일 차(성공)-  차전자피를 복용 후 1~2시간 후에 배에서 꾸룩꾸룩거립니다. 그리고 곧 화장실을 갔습니다. 

4일 차 - 차전자피를 복용 후 소식이 없습니다. 

5일 차(성공) - 차전자피를 복용 후에는 소식이 없었으나 한참 후에 화장실을 다녀왔습니다.

6일 차 - 차전자피를 복용 후 소식이 없습니다. 

7일 차 - 차전자피를 복용 후 소식이 없습니다.

8일 차(성공) - 차전자피 복용 후 한참 후에 화장실을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차전자피를 계속 복용하지는 않습니다. 가끔 과식을 했다거나 속이 유난히 불편한 날에 가끔 복용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먹는 것보다 저는 가끔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차전자피 복용 리얼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