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드센스 승인거절 - 가치 있는 인벤토리 :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얼마 전에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당연히 가치 없는 콘텐츠라고 생각해서 바로 재승인을 요청했는데 이틀 뒤에 같은 내용의 메일이 왔습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메일

두번째 승인 거절

요즘 승인받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보통 2주 안에는 첫 번째 답변 메일이 오는 편인데 이번에는 거의 3주가 넘어서야 첫 번째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결과는 거절이었고 바로 재승인 요청했는데 이틀 뒤에 같은 내용으로 바로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바로 답장이 왔기 때문에 기쁜 마음반, 답답한 마음 반으로 메일을 열어보고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애드센스로 넘어왔습니다.

승인 거절 이유는?

사이트의 문제 발생 : 주의필요

해당 사이트에는 주의필요라는 빨간 글씨가 적혀있었습니다. 이 건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콘텐츠 부족이라 치부하고 수정 없이 바로 재승인 요청했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같은 내용으로 또 거절이 된 것입니다. 

 

2021.07.30 - [티스토리] - 반복적인 위반 시 시정 조치 절차에 대한 변경사항

 

반복적인 위반 시 시정 조치 절차에 대한 변경사항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기위해 요청중에 위와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승인요청 사이트에는 주의라는 빨간글씨가 써있습니다. 구글에서 메일이 오면 항상 가슴이 철렁한데 이번엔 무슨일

goodday1021.tistory.com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조금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어서 사유를 읽어보니 [가치있는 인벤토리 :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이라는 말이 적혀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그동안 같은 사유로만 거절당했기 때문에 미쳐 발견하지 못했던 템플릿이 사용됨 이란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템플릿? 템플릿이 뭐지?

템플릿이란?

다음 백과사전에 따르면 템플릿이란 어떤 것을 만들 때 안내 역할을 하는 사용상의 형식이라고 합니다. 즉 글에서 같은 패턴으로 사용되는 문구나 형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럼 제 블로그의 템플릿은 어떤 걸 말하는 걸까요?

 

저는 정보성 블로그를 적으면서 도입부분에 항상 같은 문구를 넣었습니다. 아마도 이 것이 구글 봇에게 딱 걸린 것 같습니다. 우선 같은 패턴으로 작성하던 도입부를 수정해서 개별성을 주고 다시 재신청을 넣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거절메일이 온다면 승인 받기에 부족함이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글의 수가 부족하다면 바로 재신청을 넣고 계속 글을 작성하면 되지만 다른 곳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꼭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저처럼 거절 사유를 대충 지나쳐서 같은 메일을 2번 받는 실수를 하지 마시고 거절이 되면 우선 사유부터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승인 여부에 대해서는 답장 메일이 오는 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