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 공부방 책상위치의 비밀! 성적향상 바란다면 당장 이곳으로!

아이 공부방 책상위치를 어디에 두고 계신가요? 아이의 성적향상을 바라신다면 당장 이곳으로 책상을 옮기셔야 하는데요, 아이 공부방 책상 위치의 비밀! 지금 공개하겠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책상위치

섬네일

 

성적향상의 비밀

아이 공부방을 꾸미신다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책상을 어디에 둘까? 일 것입니다. 어느 쪽에 두어야 집중력이 높아지고 성적향상 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책상의 위치에 따라 아이들의 집중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아이가 공부하는데 집중하길 원하신다면 책상을 당장 아래 설명한 위치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책상은 방문과 평행하게

흔히 부모님들은 아이들 공부하는 모습을 감시하려고 방문에서 아이의 뒷모습이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아이는 감시당한다는 기분이 들게 되어 집중력이 흐트러진다고 합니다. 

 

창문과 평행한 책상
창문과 평행하게 배치

창문과 평행하게

공부하는데 적당한 일조량은 아이의 기분을 좋게하여 집중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창문을 마주 보고 앉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과 새들, 혹은 사람들의 움직임에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침대 옆에 책상을 둔 사진
침대를 옆에두면 안된다

 

침대는 멀리 등지고

아이방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 가끔 침대와 책상은 가까이 두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배치하는 것은 아이의 집중력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람은 침대가 보이면 누워서 쉬고싶다는 본능이 발휘되기 때문에 아이가 고개를 돌려 보이는 곳에 침대를 두면 좋지 않습니다.

책상 옆에 있는 책상
책을 옆에 두면 안된다

장난감과 책은 멀리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공부를 할 때 교과서를 제외한 책은 방해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아이의 관심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책상과는 분리된 공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장난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외 

그 외 아이 공부방 꾸미기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벽지입니다.  벽지가 화려하거나 색상이 강하게 되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게 됩니다. 

아이 공부방 벽지는 흰색, 회색 등의 무채색 계열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아이공부방 집중력 향상하는 책상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