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코로나 완치 간병인 일당 45만원)

코로나 오미크론 환진자가 급등하면서 코로나 완치된 간병인 일당이 45만 원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일일 10만 원 안팎 하던 간병인의 일당이 늘어나면서 2022년 요양보호사의 시험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alt = "섬네일"

요양보호사란?

alt = ""

요양보호사란 고령의 노인이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의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입니다.

alt = ""

요양보호사의 주요 업무로는 신체 활동 지원, 가사지원, 일상 생활 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정에 방문하여 집안일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말벗이 되어주거나 상담을 해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절차

alt = ""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교육원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alt = ""

요양보호사가 이수해야 하는 교육시간은 총 240시간으로 이론 80분, 실기 80분, 실습 80입니다. 시험은 이론 과목인 요양보호론 35문항과 실기 과목인 요양보호에 관한 것 45문항입니다.

각 6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하게 됩니다. 

alt = ""

올해 요양보호사 시험은 지난 2월 시험을 제외하고 5월, 8월, 11월로 3번 남아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난이도

요양보호사는 고령의 노인들도 많이 응시하는 자격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 난이도는 높지 않고 합격률도 90%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점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만큼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